주온 2 (2disc)
시미즈 다카시 감독, 야나기 유레이 외 출연 / 베어 엔터인먼트 / 2005년 1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제 - Juon 2, 呪怨, 2000

  감독 시미즈 다카시

  출연 다이케 유코아시카와 마코토후지이 카호리카쿠 토모히로

 

 

 

 

 

  오늘도 만반의 준비를 다 하고주온 비디오판 두 번째 이야기를 봤다. 1편에서 나왔던 사람들의 뒷이야기를 보여주고 있다부동산업자와 그 동생새로 이사 온 사람 등등다행히도 1편보다는 덜 무서웠다.

 

  첫 번째 에피소드인 카야코는 1편에 있는 것과 똑같았다확실히 가장 충격적인 장면과 내용을 담고 있어서 다시 집어넣은 모양이다하아다시 봐도 오싹하다여전히 가야코의 계단 등장씬은 제대로 보지 못했다어쩐지 미션을 수행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건 왜일까?

 

  두 번째 이야기인 쿄코는 앞부분까지는 1편에 수록된 것과 거의 비슷했다하지만 뒤에 이야기가 더 추가되었다영능력이 있는 쿄코는 부동산업을 하는 오빠를 따라 토시오네 집에 갔다가자신의 능력 밖이라는 사실을 깨닫는다어느 날 그 집에 새로 이사 온 사람의 이상한 행동을 목격한 그녀는 불길한 예감을 느끼는데……재수가 없으면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는 말이 있다쿄코 오빠가 새로 이사한 집은 바로 코바야시가 살던 집으로그의 부인이 살해당한 바로 그곳이었다부동산업자라도 매물에 관해 잘 알아보고 이사해야 하는데그걸 몰랐다니사기당한 게 아닐까 싶다.

 

  『타츠야는 쿄코 오빠의 이름이다시골 본가로 요양 온완전히 제정신이 아니게 된 쿄코와 타츠야의 아들 노부유키’. 타츠야는 집에 뭔가 있다는 확신을 하고토시오네 집에 새로 이사 온 부부를 만나러 간다하지만 부부에게는 이미 가야코의 저주가 내려있었다심지어시골에 있던 타츠야의 부모에게도 마수가 뻗치는데보면서 부동산업은 아무나 하는 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한국도 은근히 집에 관한 괴담이 많으니까 말이다그나저나 아침부터 반찬 투정하면 어떻게 된다는 걸 잘 보여준 에피소드였다.

 

  여기서 잠깐가야코의 저주는 그 집에 들르거나 사는 사람뿐만 아니라그런 사람과 접촉만 해도 옮는다그러니까 꼭 요즘 유행하는 코로나바이러스 같다그나마 코로나바이러스는 사회적 거리를 잘 지키고 위생에 신경 쓰면 괜찮지만가야코는 답이 없으니 더 나쁘다고 해야 할까아무리 개인위생에 주의해도 가야코의 저주는 피할 방법이 없으니 말이다.

 

  『가미오에서는 드디어 일련의 사건에 의문을 품은 경찰이 등장한다하지만 곧 그는 정신이 이상해지고그의 물건을 정리하던 동료 가미오가 뒤를 잇는다사건을 수사하던 그는 불길한 느낌에 손을 떼려 하지만……가야코의 활동 범위가 점점 넓어진다그리고 이번 에피소드부터는 분량이 상당히 짧다마치 네 컷 만화를 보는 느낌이랄까?

 

  『노부유키는 제목 그대로 타츠야의 아들이자유일한 생존자인 노부유키의 이름이다하지만 가야코가 앞에 밀린 사람들을 처리하느라 바빠서 그렇지그를 잊은 건 아니었다비오는 학교창밖을 바라보던 노부유키 앞에 가야코가 나타나는데비에 씻긴 건지전에는 피범벅이었는데 완전 깨끗한 하얀 옷을 입었다그리고 분신술까지영화 그렘린 Gremlins, 1984’에서 물을 맞으면 개체수가 증가하는 기즈모가 떠올랐다

 

  『사오리는 오직 목소리로만 진행된다토시오네 집에 새로 이사 온 사람인데우연히 집 안에서 찾은 술을 마시는데……보는 사람의 상상력에 모든 것을 맡긴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