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제 - The Invisible Man , 2020

  감독 리 워넬

  출연 엘리자베스 모스올리버 잭슨 코헨해리엇 다이어알디스 호지

 

 

 

 

 

  ‘세실리아는 자매인 에밀리의 도움으로 자신을 감시하고 통제하려는 남편 애드리안에게서 겨우 도망친다친구이자 경찰인 제임스의 집에서 머무르던 그녀에게 남편의 자살 소식이 전해진다남편의 동생이자 변호사인 은 그녀에게 애드리안이 남긴 유산이 있음을 알려준다그 돈으로 제임스의 딸 시드니에게 대학 등록금을 마련해주며 행복해하던 세실리아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그녀 주위에서 이상한 일이 일어난다아무도 없는데 누군가 있는 그런 느낌자신이 보내지도 않은 메일이 전송되어 에밀리와 다투는 일이 벌어지고소파에 누가 앉아있는 것처럼 움푹 팬 흔적이 보인다그리고 그녀는 자신이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애드리안에게서 도망칠 때 떨어트린 약병을 발견한다급기야 시드니를 때렸다는 오해까지 받게 되는데……애드리안은 정말 죽은 걸까?

 

  지금까지 투명인간 영화는주인공이 투명인간이 되는 사람이었다대개 우연히 투명인간이 된 주인공이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기 위해 애쓰거나안 보인다는 특징을 살려 이런저런 범죄를 저지르곤 했다그런데 이번에는 그런 기본 설정을 바꾸었다투명인간에 의해 괴롭힘을 당하는 사람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것이다.

 

  그 때문에 영화는 어떻게 보면 세실리아 역할을 맡은 배우 엘리자베스 모스의 일인극이라고 봐도 무리가 없을 정도였다그녀가 뭔가 느끼는 것처럼 구석을 보거나 소파 위또는 불안한 눈빛으로 주위를 둘러볼 때면진짜 뭔가가 그곳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그리고 투명인간과 일대일로 맞서는 장면도 무척이나 실감 나게 연기를 했다또한 제정신이 아닌 것 같이 보이는 표정은 정말 미친 거 같았다하긴그런 상황이라면 제정신을 유지하는 게 어려울 수도 있겠다분명 죽었다고 알려진 남편이 살아있는 것 같은데 아무도 믿어주지 않고남편이 있는 것 같은데 모습은 보이지 않고그런데 그러면서 그가 존재한다는 흔적은 내 눈에만 보이고……엘리자베스 모스의 연기는 이 작품을 괜찮은 심리극으로 만들기에 충분했다.

 

  하지만 이야기 구성면으로 볼 때는이상한 부분도 있었다그냥 아무 생각 없이 보면 저 미친!’하면서 분노하고 통쾌하다며 손뼉을 치겠지만따지고 들어가면 꽤 많은 부분에서 고개를 갸웃거리게 했다과연 애드리안은 혼자 그 물건을 만들었을까 아니면 팀이 있었을까혼자 만들었으면 정말 엄청난 천재였을 텐데 그런 그를 아무도 감시하는 사람이 없었다는 게 의아했다저런 사람은 국가나 상대 기업에서 감시하고 그러지 않나이건 내가 CIA나 FBI 또는 기업 간의 대결을 다룬 작품을 많이 봐서 그런 건가그리고 만약에 팀이 있었다면왜 조용히 있었는지 의문이었다그리고 애드리안 사망 확인은 누가 해준 걸까그가 꽤 유명한 사람이라서 죽었다고 뉴스에까지 나올 정도였는데과연 누가 부검을 하고 확인을 해줬는지 궁금하다오락 영화에서 다큐를 찾으면 안 된다고 생각은 하는데궁금한 건 궁금한 거다.

 

  그러니까 이 영화는 이야기 구성면에서는 따지고 들면 허술하다고 느껴지는 부분이 몇 개 있다하지만 배우들의 연기만 보면 무척이나 좋았다그래서 고민이다연기만 보고 별점을 높이 줄까 아니면 구성까지 보고 별점을 깎아야 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