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3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3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쟈쟈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제 - ふしぎ馱菓子屋 錢天堂 3, 2014

  작가 - 히로시마 레이코

  그림 - 쟈쟈





  지난 이야기에서 수상한 기운을 풍기던 새로운 인물의 정체가 확실히 드러난다. ‘화앙당’의 ‘요도미’는 ‘전청당’의 ‘베니코’에게 과자 대결을 선포하고, 사사건건 훼방을 놓으려고 한다. 



  『자장자장 모나카』는 본격적으로 두 과자 가게가 맞붙는 계기가 된 이야기다. 어느 순간부터 잠을 자지 못하는 딸을 둔 ‘노부타카’. 우연히 전청당에 발을 들이는데, 거기서 누군가 딸에게 저주를 내렸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남에게 저주를 하면, 나에게도 되돌아올 수 있다는 걸 잊지 말아야겠다.



  『자동 응답 달팽이 스티커』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에 지친 도모미가 등장한다. 대신 전화를 받아준다는 스티커를 산 그녀는 처음에는 신나하는데……. 역시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는 적당히 맺고 끊는 것이 중요한 법이다.



  『소원 전병』은 새 학기에는 좋아하는 여자아이와 같은 반이 되고 싶은 ‘마사루’의 이야기다. 내가 원하는 건, 다른 누군가도 원할 수 있다는 걸 기억해야겠다.



  『주름 탱탱 매실장아찌』는 손녀에게서 할머니 얼굴이 쭈글쭈글하다는 말에 충격 받은, ‘유키에’가 주인공이다. 하나만 먹으면 주름을 없애준다는 말에 그녀는 그만 너무 많이 먹어버리고 마는데……. 먹고 싶다, ‘주름 탱탱 매실장아찌’.



  『형제 떡꼬치』는 동생들 뒤치다꺼리에 지친 첫째 ‘아키라’가 등장한다. 그는 막내가 되고 싶은 마음에 형제 떡꼬치를 사먹는다. 처음에는 좋았지만, 점차 그는 그런 상황이 불편해진다. 사실 저 ‘떡꼬치’말고, 동생이 사온 ‘맛동산’이 더 재미있어 보인다.


  『미라 에이드』는 다이어트에 집착하는 언니 때문에 걱정하는 ‘사쿠라코’의 고군분투기를 그리고 있다. 어느 날, 학교에서 돌아온 그녀는 에이드를 너무 많이 마셔 미라가 되는 언니를 발견하는데……. 음, ‘미라 에이드’ 말고 다른 것들도 많던데, 어디서 하나 구할 수 없나 모르겠다. 주의 사항 다 읽고 먹을 자신 있는데.



  전천당에서 파는 것은 사람의 운이다. 그게 행운이 될 지 불행이 될 지는, 뽑은 사람이 하기에 달려있다. 어쩌면 상당히 무책임하다고 볼 수도 있고, 한편으로는 인간이라는 존재의 양면성을 잘 드러낸다고도 볼 수도 있다. 반대로 화앙당에서는 사람의 악의와 후회를 바탕으로 한 과자를 팔고 있다. 성무선악설性無善惡說과 성악설性惡說의 대립인 걸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