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유모 FoP 포비든 플래닛 시리즈 4
듀나 지음 / 알마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가 듀나

 

 

 

듀나의 단편집이다전에 리뷰를 적은 구부전과 비슷한 시기에 나왔는데이 책을 이제야 읽게 되었다지구와 다른 별과거와 미래를 배경으로 다양한 사건들이 펼쳐지고 있다그런데 읽다 보면어쩐지 현대를 교묘하게 풍자하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대리전은 오랜만에 만난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형식이다인간 숙주에 정신을 이동시켜 지구를 여행하는 외계인들이 많아진 미래주인공은 그런 외계인 여행객을 안내하는 에이전트로 일하고 있었다어느 날 두 여행객이 여행사를 방문하는데사실 그들은 지구를 공격하려는 계획을 하고 있었다그들이 지구에서 노리는 것은 과연 무얼까?

 

처음에는 왜 제목이 대리전일까 싶었는데끝까지 읽고 나면 고개를 끄덕이고 만다한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벌어지는 럭비 경기아니 우주 전쟁소박한 거 같은데 은근히 스케일이 컸다한국은 미래에서도 다른 나라의 대리전이 벌어지는 장소가 될 운명이었단 말인가!

 

 

사춘기여안녕은 뇌시술을 통해 감정 조절이 가능해진 시대가 배경이다사춘기는 사라지고아이들은 자신의 재능을 완벽히 발휘할 수 있게 된다또한어른들의 바람대로 집중력 있고 차분하며 감정의 변화 따위는 느끼지 않는 아이가 된다주인공은 아빠의 반대로 유일하게 시술을 받지 않았다이에 소년은 아빠의 판단에 따르지 않기로 하는데…….

 

분노 조절이 가능함에 따라 차분해지고 집중력이 좋아지며자신의 숨겨진 재능까지 파악하여 진로를 정할 수 있다니이건 완전 좋은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만약 그런 시술이 가능하다면나에게 아이가 있다면난 어떤 선택을 내릴까그런데 나노봇을 뇌에 이식한다면그건 내 의지일까 나노봇의 의지일까?

 

 

미래관리부는 어느 순간미래에서 온 후손들이라는 자들이 청각장애인을 통해 현재에 연락해온다그들은 역사를 완성하겠다며 현재의 일에 사사건건 개입을 한다이후사람들은 뭔가를 하겠다는 의지를 상실한다어차피 후손들이 시키는 대로 하면 다 잘 될 테니 말이다그런데 이에 반대하는 자들이 등장하는데…….

 

과연 그들이 미래에서 온 후손들인지 의문이 들었다그리고 그들이 말하는 대로 현재의 우리가 움직인다면그건 현재를 사는 걸까 미래를 사는 걸까내가 뭔가를 이루어간다는 성취감이 사라진 사람들이 삶에 대한 의지를 잃어가는 것도 이해가 갔다그건 뭐랄까미래를 움직이는 원동력을 위한 에너지를 만드는마치 배터리가 된 기분이 아닐까?

 

 

수련의 아이들은 LK 생물공학연구소에서 청소를 하는 수련의 이야기다우연히 연구소에서 만든 액체를 뒤집어쓰게 된 수련이후 그녀의 신체에 이상한 현상이 일어나는데…….

 

LK라는 이름이 낯익다그렇다. ‘아직은 신이 아니야에서 어떻게 보면 악의 축으로 등장했던 기업이다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온갖 이상하고 위험한 일을 하고 있었다.

 

 

평형추에서도 LK 그룹이 등장한다대외업무부에서 일하는 주인공은 우연히 최강우라는 신입사원을 눈여겨보게 된다왜인지 모르지만그는 죽은 회장과 연관이 있는 것 같았다그를 조사하던 주인공은놀랄만한 비밀을 알게 되는데…….

 

이 시대에는 이라는 것을 뇌에 이식할 수 있다고 한다어떤 웜을 이식하느냐에 따라 그것의 활용도는 다양하다문제는 최강우가 이식받은 웜에 있었다그걸 다 말하면 스포일러가 될 테니 패스하여간 뛰는 놈 위에 나는 놈이 있고부처님 손바닥 위라는 말이 떠오르는 이야기였다.

 

 

각자의 시간 속에서는 시간 여행이 가능해져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시간대로 오갈 수 있는 때가 배경이다. ‘시간인이라 불리는 그들은 다양한 시간대를 다니며침략하기도 하고 문물을 전달하기도 하고 때로는 신을 창조하기도 했다그리고 그때마다 시간선이 꼬이면서 다양한 분기점을 만들어내는데…….

 

뭔가 복잡하다는 기분이 드는 이야기였다생각하면 할수록 머리가 꼬이는 것이역시 시간 여행은 어렵다는 느낌지금의 내가 과거의 나나 미래의 나를 만나면진짜 나는 누구일까모든 시간대에 있는 내가 다 진짜일까?

 

 

두 번째 유모의 배경은 해왕성이다. ‘아버지라 불리는 인공지능들의 전쟁이 있은 후, ‘어머니라 불리는 인공지능이 인간과 비슷한 신인류 아이들을 보호하고 있었다아이들을 돌보며 어머니와 소통하던 가을 이모가 사망한 이후, ‘서린이라는 여인이 화성에서 도착한다그리고 그녀는 아버지의 침략에 맞설 준비를 하는데…….

 

보호하고 건설하는 어머니와 파괴하고 살육을 즐기는 아버지라……그리고 그들이 만들어낸이상한 믿음에 휩쓸리지 않고 양서류를 연상시키는 인간의 외모를 가진 아이들인간의 미래란 어떤 걸까라는 생각을 해보았다인간이 다른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서과연 지금의 이 겉모습을 유지할 수 있을까인간을 인간이라 결정짓는 건 어떤 요소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