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의 집 엘러리 퀸 컬렉션 Ellery Queen Collection
엘러리 퀸 지음, 배지은 옮김 / 검은숲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제 - Halfway House, 1936

  작가 - 엘러리 퀸

 

 

 

 

  뉴저지의 한 호텔에서 엘러리는 오랫동안 연락이 없었던 친구인 을 만난다볼일만 보고 같이 뉴욕으로 가자고 약속했지만뜻밖의 사건이 벌어진다벤과 만나기로 했던 매제 윌슨이 시체로 발견된 것이다그런데 그의 시체가 발견된 오두막이 이상하다그곳에서 엘러리는 그가 이중생활을 해왔다는 사실을 눈치챈다지난 몇 년 동안 그는 일주일의 반은 벤의 여동생인 루시의 남편인 외판원 조 윌슨으로나머지 반은 뉴욕 사교계의 유명인인 캐서린의 남편인 조지프 김볼로 살았던 것이다경찰은 조지프가 죽기 직전에 자신의 생명보험 수익자를 루시로 바꿨다는 사실을 밝혀내고모든 증거는 루시에게 불리하기만 한데…….

 

  읽으면서 속이 답답해지는 책은 오랜만이었다사건의 설정은 무척이나 흥미로웠다완전히 다른 두 여인과 결혼을 하고몇 년 동안 양쪽에 들키지 않게 균형을 맞춰 살던 남자가 살해당한다범인은 누구일까남편의 정체를 알고 배신감을 느낀 두 아내 중의 하나 명일까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었던 걸까게다가 재판 과정이 잘 드러나마치 한 편의 법정소설을 읽는 기분까지 들었다두 부인의 대조적인 태도도 괜찮았고 말이다.

 

  하지만 제일 마음에 들지 않은 것이 있었으니바로 벤이었다그의 행동이 너무너무 답답했다어쩌면 엘러리 퀸은 로맨스에 약한 게 아닐까 하는 의문이 들 정도로벤의 캐릭터는 뭔가 이상했다.

 

  왜인지 모르지만그는 사건 현장에서 증거품을 하나 주웠고 그걸 경찰이나 엘러리에게 말하지 않는다대신 그는 그걸 몰래 주인에게 되돌려준다그 주인은캐서린의 딸인 앤드레아였다그러니까 그는 그녀를 처음 보자마자 반해서주요 증거품이 될 수 있는 물건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고 숨겼다가 돌려준 것이다결국그 때문에 자신의 여동생이 유력 용의자가 되어 감옥에 가고 말이다이런 멍청한……그 때문에 루시가 겪지 않아도 될 일을……다행히 엘러리가 모든 것을 보고 있었으니 망정이지안 그랬으면오빠가 아니라 원수가 될 뻔했다벤이 주요 인물 중의 하나였기에나오는 분량이 많았다그래서 읽다가 흥분하는 때도 많았다어쩐지 벤이 나오는 장면들이 다 화가 나는 내용의 연속이었다그 여자 숨기려다 네 동생이 죽겠거든그 여자 약혼자도 있거든속으로 욕을 해가면서 읽기는 또 오랜만이었다엘러리 퀸이 왜 저런 사람하고 친구를 했었는지 의아했고그렇게 속 터지게 해도 친구라고 도와주는 걸 보고 엘러리는 역시 대인배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사건의 해결은 엘러리 퀸의 다른 소설과 마찬가지로아주 사소한 증거 몇 가지로 진실이 밝혀진다범죄가 발생한 직후최초로 출동하는 경찰의 초동 수사가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달을 수 있었다.

 

  그리고 오랜만에 보는 주나는 여전히 귀여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