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타임트랩 : 초시공간여행
벤 포스터 감독, 앤드류 윌슨 외 출연 / 미디어룩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제 - Time Trap , 2017

  감독 마크 데니스벤 포스터

  출연 앤드류 윌슨캐시디 지포드레일리 맥클렌던브리안 하위

 

 

 

 

  고고학 교수인 하퍼는 부친이 연구하던 젊음의 샘물을 찾기 위해그가 남긴 단서를 따라 어느 동굴을 발견한다하지만 이틀이 지나도 연락이 없자이번에는 제자들이 그의 자취를 찾아 동굴에 도착한다처음에는 하루 정도면 그를 금방 찾아 데리고 갈 수 있을 거라 여겼지만그건 그들의 착각이었다동굴 속에서 그들은 기이한 현상을 경험하게 되는데…….

 

  영화의 거의 모든 배경은 동굴 안이었고등장하는 사람도 열 명을 넘지 않으며유명 배우도 없었다하지만 영화는 재미가 있었다처음에는 어린애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놀러 간 동굴에서 기이한 종족을 만나 고군분투하는영화 디센트 The Descent, 2005’ 같은 작품인가 생각했다그 때문에 원시인이 나와 아이들을 공격하긴 하는데그 분장이나 행동 등이 너무 허접해서 아니겠지라는 불안이 마구 들었다망작인가그런데 교수가 동굴 밖에서 발견한 자동차라든지 실족사한 친구가 찍은 영상그리고 구조 요청을 위해 동굴 벽을 타고 올라간 아이가 겪는 일이 이어지면서, ‘설마진짜?’ 하는 놀라움이 들었다이후 비밀이 밝혀지는 순간, ‘!’하는 감탄과 함께 즐거워졌다.

 

  스토리는 별로지만 화려한 영상으로 즐거움을 주기도 하고반면에 영상은 평범해도 이야기 구조가 탄탄해서 만족감을 주는 영화도 있다영상과 이야기 구조 둘 다 좋으면 더할 나위 없지만그런 작품을 만나는 건 극히 드물기에 둘 중 하나만 마음에 들면 그냥 신난다이 영화는내 기준으로는 영상은 그냥 그래도 이야기 구조가 좋은 부류에 들어간다.

 

  이 작품은 공간적 배경도 제한적이고등장하는 사람도 그리 많지 않았다. CG라고 할 것도 초반에는 그리 보이지 않았고 말이다하지만 그 대신에 스토리텔링에 신경을 썼다암시 복선도 적당하게 던졌다가 제대로 확실하게 회수하고넣어야 할 이야기는 꼭 넣고쓸데없어 보이는 설정은 최대한 빼고아이들의 감정선이나 행동도 적절했다결말 부분의 몇몇 장면은 좀 왜 그럴까 이상했지만전반적으로 괜찮았다.

 

  몇몇 SF는 화려한 영상과 기막힌 CG 없이이야기 구조 하나로도 보는 즐거움을 줄 수 있다이런 즐거움은 영화 맨 프롬 어스 The Man From Earth, 2007’ 이후 오랜만이었다굳이 비교하자면 맨 프롬 어스가 훨씬 낫지만이 영화도 괜찮았다물론 CG로 가득한 영상과 멋진 우주선이나 외계인 같은 걸 기대하는 사람들에게는 별로일 것이다.

 

  마지막까지 보고 든 생각은, ‘존버는 생존한다.’ 였다주인공 일행은 동굴에서 버텼기에 결말에서이건 스포일러가 될 것 같아서 생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