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제 - The 3rd Eye, Mata Batin, 2017

  감독 록키 소라야

  출연 제시카 밀라데니 수마르고시트라 프리마비앙카 헬로

 

 

 

 

  부모님이 사고로 돌아가시자, ‘알리아는 동생 아벨과 살기로 한다어릴 적에 살던 집으로 돌아온 첫날아벨은 언니에게 고백한다자신은 귀신을 볼 수 있다고그 말을 믿을 수 없는 알리아는 아벨이 상담을 받았다는 윈두 부인을 찾아간다그리고 아벨의 말이 사실인지 아닌지 확인해보겠다며다른 세계를 볼 수 있다는 제3의 눈을 여는 의식을 받는다의식이 끝난 후아무것도 안 보인다며 동생을 병원으로 데리고 가려던 알리아그런데 그곳에서 자기 생각이 틀렸다는 것을 알게 된다이후 동생과 대화를 나누며 서로를 이해해가던 중알리아는 집에 있던 악령들의 습격을 받고 마는데…….

 

  제작진이 아마 많은 공포 영화들을 본 것 같다마니아였을까그래서 작품마다 인상 깊었던 설정이나 장면을 적어놨을 것이다이후 자기들이 영화를 만들 때약간 변형시켜서 인용한 것 같다.

 

  영화를 보면서다른 작품들이 많이 떠올랐다예를 들면귀신을 보는 아이라는 설정은 영화 식스 센스 The Sixth Sense, 1999’악령에 빙의한 사람을 퇴마하는 과정은 엑소시스트 The Exorcist, 1973’갑자기 귀신이 보인다는 설정은 디 아이 The Eye, 2002’그리고 저승도 이승도 아닌 공간에 갇힌 영혼을 구하러 간다는 설정과 배경은 인시디어스 Insidious, 2010’ 시리즈가 연상되었다.

 

  하지만 그렇다고 이 작품이 그 영화들의 표절이라고 할 수는 없을 것 같다원래 귀신 보는 설정은 많고 많다영화에 소설에 만화 등등 길 가다 발에 채는 소재 중의 하나가 바로 귀신 보는 아이 설정이다원래 어른보다 아이가 귀신을 봐야 더 오싹하고 무서운 법이다그리고 퇴마하려면 대상을 묶어두고 의식을 하는데제일 흔한 곳이 침대다이불은 묶을 데가 없으니까그렇다고 책상이나 식탁 의자에 묶을 수도 없고 말이다그때 악령이 반항하다 보면침대가 막 움직이다가 공중에 떠오를 수도 있다또한악령이 생각보다 강해서 가족 중의 누군가 영혼이 끌려간다면구해야 하는 게 인지상정당연히 누군가 영혼이 방황하는 세계로 뛰어들어야 한다그러니까 흔한 귀신 장르의 클리셰 범벅이라고 해야 할까?

 

  그래서 차분히 꼼꼼하게 영화를 보면이야기가 자연스럽게 흘러가고 어디 하나 튀거나 어색한 부분이 없다아마 기본 흐름을 정해놓고여러 가지 요소를 적절히 배치한 모양이다게다가 나오는 귀신마다 상당히 처참하게 생겨서 어이쿠무서워라놀랐네데헷하면서 볼 정도는 되었다.

 

  그러나 굳이 다른 사람들에게 강추꼭 봐야함별표 밑줄 쫘악!’할 정도는 아니다처음 어디선가 본 설정이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그 설정이 들어있던 영화 흐름과 비슷하게 진행되는 걸 알아차린 순간, ‘다음엔 어떻게 될까?’라는 궁금함은 들지 않았다후반에 반전을 하나 넣긴 했는데그 또한 너무 유명한 반전 키워드라서 좀 실망스러웠다거기다가 아쉬운 점을 또 고르자면 악령의 분장이 좀비 같다는 정도를 들 수 있겠다그리고 귀신이 떠도는 세계가 너무 인시디어스 최신편을 따라 했다는 느낌이 강했다그렇다고 영화가 아주 망작에 쓰레기라고 할 정도는 아닌데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같은 건 또 아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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