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영어패턴 500 플러스 - 자막 없이 미드 보기 영어패턴 500 플러스 시리즈
이광수.이수경 지음 / 넥서스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제 – 자막 없이 미드 보기

  저자 – 이광수이수경

 

 

 

 

  예전에는 외화라고 해서성우들의 더빙으로 미국 드라마를 방영했었다그러다 케이블 채널이 생기면서이제는 더빙이 아닌 자막으로 미국 드라마를 볼 수 있게 되었다그래서일까드라마를 보다 보면몇몇 표현이 반복된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하지만 학교에서 배운 표현과는 좀 다른 분위기다뭘까궁금하다.



 

  이 책은 그런 시청자들의 의문에 답을 한다고 볼 수 있다반복된다는 말은자주 쓰인다는 의미이기도 하다특정 분야에서만 사용되는 전문어가 아닌일상에서 종종 접할 수 있는 표현이라는 뜻이다이 책은 총 45편의 인지도가 있는 드라마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여러 문장을 정리해놓았다인용된 드라마의 장르는 시트콤법정물추리코미디범죄 수사물로맨스, SF 판타지청춘물 등등으로 다양하다그러니까 네가 뭘 주로 봤는지 몰라서 다 모아봤어라는 그런 의도?

 



  책 표지를 넘기면어떻게 공부하면 좋을지 안내문이 적혀있다한 문장 패턴 당총 4단계로 나누어져 있다그런데 다 해봤자 페이지로는 한쪽밖에 되지 않고, MP3 파일이나 동영상 강의로도 3분을 넘지 않는 분량이다우선 어떤 문장 패턴을 배울 것인지 확인한 다음, 4개의 응용 문장을 따라 해본다그리고 어떤 상황에서 사용되는지 들어보고실전 문제를 풀어본다마지막으로 책 뒤편에 있는 복습문제도 풀어보면 된다.

 

  홈페이지에서 MP3 파일이나 동영상 파일을 내려받을 수도 있고휴대전화에서 QR코드를 이용할 수도 있다고 적혀있다난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내려받았다각 파일의 용량이 그리 크지 않아서휴대전화에 옮겨서 다니기 편했다개인적으로는 MP3 파일보다는 동영상 강의 파일이 더 집중이 잘 되었다버스나 지하철에서 듣기에는 주변 소음 때문에 불편하지만보는 것은 별 상관이 없으니까 말이다다만 내려야 할 곳을 지나치지 않도록 시간 계산을 잘 해야 한다그리고 동영상 강의 파일로 공부하면책을 갖고 다닐 필요가 없어서 좋았다낮에는 강의를 듣고 따라 한 다음에저녁때 집에 와서 복습문제를 푸니 괜찮았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도 있었다. QR코드를 이용하는 방법이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것이다. QR코드를 인식시키면 애플 팟캐스트로 연결이 되는데, '안드로이드'를 OS로 사용하는 내 스마트 폰에서는 동영상을 볼 수 없으니 아쉬울 따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