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크니의 무엇이든 그려드립니닷! - 일러스트레이터미네이터 키크니의 주문제작 만화
키크니 지음 / arte(아르테) / 2019년 3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부제 일러스트레이터미네이터 키크니의 주문제작 만화

  작가 – 키크니

 

 

 

 

  몇 달 전부터, SNS에서 인기를 끄는 계정이 하나 있었다댓글로 사람들의 의뢰를 받아 한 컷 그림으로 표현하는 일러스트레이터의 계정이었다사람들의 추천과 입소문으로 가보니재미있고 유쾌했으며 한편으로는 감동적이기까지 했다이 책은 그 작가인 키크니’, 자칭 일러스트레이터미네이터가 7개월 동안 SNS에 그렸던 그림을 모아놓았다.



 

  일상소망사랑가족농담 그리고 상상의 총 6개의 부분으로 나누어졌다.

 

  어떤 것은 띄어쓰기와 동음이의어를 이용한 말장난 내지는 아재 개그로 표현하여보는 순간 빵 터지게 하기도 했다예를 들면, ‘한강에서 자전거 타는 그림을 그려달라는 주문에 활활 불타는 자전거를 그려놓기도 하고, ‘오이무침 하는 법 그려달라기에는 오이가 무를 치는 그림을 그리기도 했다거기다 로또 1등 당첨되어 회사 뛰쳐나가는 그림’ 주문에 의뢰인이 아닌 다른 사람이 로또 1등 되는 그림을 그리기까지진짜 한글은 역시 주어가 무엇인지 확실히 밝혀야 한다는 걸 새삼 깨닫는 순간이었다

 

  또한작가의 재치있는 비틀기와 세상을 바라보는 색다른 관점에는 감탄이 절로 나왔다. ‘침대와 일심동체라는 그림 의뢰에는 진짜 침대와 한 몸으로 만들어 놓았다의뢰인은 그런 의미가 아니었을 터라는 생각과 이렇게 생각할 수 있구나라며 입가에 미소가 저절로 그려졌다.

 

  그리고 가족에 관련된 그림은 재미있는 것도 있었지만감동을 주는 것도 많았다발달장애를 앓는 아이를 둔 어머니의 의뢰에 답한 그림은 진짜 하아……작가가 얼마나 따뜻한 마음으로 그렸는지 알 수 있었다게다가 엄마 말 안 듣는 손녀인 자신을 혼내는 돌아가신 할머니를 그려달라는 주문에 작가가 그린 그림을 보니웃음과 함께 마음 한구석이 시큰해지는 느낌마저 들었다.

 

  웃음과 눈가가 약간 붉어지는 경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