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띄어 써야 돼?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58
박규빈 글.그림 / 길벗어린이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띄어 써야돼?>

"말놀이 글놀이 즐거운 언어유희"


왜 띄어써야 되냐구요?

아이가 정말 천진난만하게 묻습니다.

초등학교 갓 입학한 아이들 뿐만 아니라 2-3학년 아이들도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아요.
한글 문법 공부하듯이 지루한 숙제를 꾸역꾸역 해야할때, 정말 그런 생각이 들거에요.
왜 소리나는대로 쓰면 안되는지, 왜 꼭 띄어써야하는지.. 그 어마무시한 이유와 비밀이 밝혀집니다.

 

만약 말을 그대로 띄어쓰지 않고 적는다면?
이 그림책에서 마법의 노트에 적는 것처럼 현실에서 그 문장 그대로 일이 벌어집니다.
단지 띄어쓰기만 소홀히 했는데, 사태는 걷잡을 수 없이 무시무시한 일들이 발생합니다.

시종일관 유쾌상쾌한 정말 다양한 말놀이 글놀이 언어유희가 펼쳐져요.
실제 현실에 이렇게 오해하거나 잘못 알아듣기 쉬운 예제들이 에피소드로 엮어져서 더 공감이 갑니다.
특히 삽화의 등장인물의 익살스럽고 과장된 표정들이 굉장히 재치있어서 보는 내내 소리내서 웃었어요.

아이들이 왜 띄어써야 하는지, 이 책 한권을 읽고나면 저절로 이해가 될거에요.

어른들도 아이였던 시간을  겼었고 누구에게나 처음 글을 배우던 시간들이 있답니다.

이 책을 읽다보니, 글자의 그 오묘한 이치와 배우는 즐거움을 알아가던 그 시간들이 새록새록 떠올라요.

 맞춤법, 동음이의어, 연음으로 적기 등등 글과 말에 관련된 실제 공감가는 사연들이 많았답니다.
왜 띄어써야돼? 왜 맞춰써야돼? 왜 소리나는대로 적으면 안돼?
개인적으로 이 시리즈 말놀이의 어마무시한 모험담이 계속 펼쳐져도 좋겠다고 상상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