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도서관 사서입니다 푸른들녘 미래탐색 시리즈 18
홍은자 지음 / 푸른들녘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영화 러브레터에 나오는 도서관을 보고

첫사랑처럼 설레고, 마음이 행복해졌다.

나는 도서관이 주는 친밀하고 아늑한 정서가 너무 좋았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이 길에 들어온 것 같다.

이렇게 좋은 직업이 또 있을까?

물론 어떤 직업이든 힘든 노동의 대가는 필연적이다.

먼훗날 꼬부랑 할머니가 되어서도 도서관에 있고 싶다.

사서가 아니었어도 나는 이용자나, 자원봉사자로 여전히 도서관에 있을 것이다.

사서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소개한다.

 

현직 공공도서관 사서가 들려주는 이 책은 진솔하고, 재미있다.

도서관의 유구한 역사와 의의를 알려주고, 공공도서관에서 기획하는

실제 도서관 업무와 경험담까지 세세하게 실려있다.

또한 사서가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준다.

문헌정보학과, 사서교육원, 평생교육원, 대학원 등...

사서자격증취득을 위한 다양한 경로가 있다.

다만, 관종의 분야와 업무가 다 다르기에 이 한 권에 깊이있는 정보를 담기는 어렵다.

사서지망생들에게 대략적인 도서관 개론서로 적합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