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합니까
김태광 지음 / 시너지북 / 2016년 8월
평점 :
절판


[그대,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합니까] 김태광 시인의 감성시집이다.
사랑하는 이에 대한 설레임과 애뜻함, 사랑하는 이와의 이별, 그리고 그 후에 찾아오는 그리움, 그리고 잊지못하고 가슴에 담고 살아가는 한 시인을 만날 수있다. 
시인은 이 시집을 통해 가장 힘든 고통은 사랑하는이가 미치도록 그리울 때 참아야 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사랑하는 사람은 세상에서 신비롭고도 아름다운 눈물꽃이라고 말한다
 
 
이 시는 양파와 같은 시집이라고 말하고 싶다.
처음 책을 받아들고 첫장을 넘기면서 와우 감탄사를 금치 못한다.
시들보다는 그 시들과 어우러진 사진들이 나의 두 눈을 사로잡는다.
그렇게 사진들로 이 시집을 먼저 읽었다, 
그리고 시들을 하나하나 꺼내 읽었다,
그리고 사진들과 함께 어우러진 시들을 맛보았다.
아프다, 그립다, 사랑한다, 보고싶다.....
 
시 한편으로 나의 뜨거웠던 가슴으로 사랑한 첫사랑이 살아나고
시 한편으로 나에게도 가슴앓이 하며 그리움을 삭혀야 했던 지난 시간들이 살아나고 시 한편으로 이제는 다시 돌아갈 수 없는 그 시절이 살아난다.
 
나에게도 뜨거운 사랑이 남아있을까 하는 마음에 이 시를 한참이나 읽고 또 읽는다. 이제는 지나간 감정들이 되어버린 추억속 앨범속의 나의 시간들이 김태광시인의 시를 따라 흐르고 흘러 저 멀리 나를 데리고 떠나간다.
 
담담하게 이야기하듯 들려주는 시인의 시어들이
이 책을 손에서 놓지 못하게 한다. 내 귀에 속삭이듯 아픔을 전해주고, 내 귀에 속삭이듯 그리움을 토해낸다.
 
세상에 서 있는 내가
흔들리며 방황하는 것은
내 마음속, 그대가 바람처럼 불기 때문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겨울호랑이 2016-08-19 15:3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표지와 내용이 잘 조화된 시집 같네요^^:

줄리엣지 2016-08-19 16:09   좋아요 2 | URL
네~ 너무나 가슴 절절한 시들이 가득들어 있는 아름답지만 슬픈 시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