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지능과 부모의 기질코칭
서정현 지음 / 까데뜨CADET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우리 아이들은 자라면서 여러번 바뀔 것이다.  아이들의 배움의 속도가 증가하면서 빠르게 배경지식도 넓어질 것이고, 사고력과 주변을 이해하는 이해력도 달라질 것이다. 이러듯 자라나고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맞추어서 아이들의 변화를 살펴보고 그 변화에 관심을 가져주는 것 역시 부모의 몫이다. 

 

연년생의 딸아이들을 키우면서 늘 아이들과 갈등의 연속이었다.

그래서 아이들을 이해하고 나의 양육법에 대한 도움을 얻고자 읽기 시작한 책들이 이제는 책장 한면에 자릴 잡았다. 아이들의 교육을 위한 교육서와 그리고 아이들의 행동을 이해하기 위해 읽은 책들, 아이들의 심리를 위한 책들, 그리고 아이들과 나와의 관계를 다룬 책들에 이르기까지..

이렇게 책을 읽으면서 나의 교육방향은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그동안 읽은 책들이 아이들의 기질을 파악하고 아이들의 성격을 이해하고 아이들과의 소통을 위한 책이었다면,  이 책은 한 걸음 더 나아가 아이들을 위한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해줄 수 있는 책인것 같다. 흔히들 우리 아이의 기질을 이러해서 이러한 행동을 할 거야 그러니까 내가 이해해주면 될거야..  하지만 아이들의 기질을 알고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하게 도움을 줄 수 있다면, 부모가 먼저 아이를 파악하여 이러한 점들을 보완해 줄 수 있다면,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는데 많은 도움은 물론 창과 방패를 얻는 격이 될 것이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처럼 우리 아이들에 대해 좀 더 알게 된다면 부족함을 보완해주고 지지해줄 수 있는 것들을 파악할 수 있다면 우리 아이들의 미래설계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물론 나의 대인관계지능, 자기이해지능, 공간지능, 논리수학지능, 신체운동지능, 음악지능, 언어지능 ,자연탐구지능까지 총 8가지 지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참으로 유익했다. 그리고 아이들의 주성격과 잠재성격을 체크해 볼 수 있는 색션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다.

[다중지능과 부모의 기질코칭] 이 책이 주는 선물이 너무나 커서 만족도가 높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겨울호랑이 2016-07-15 21: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좋은 책 소개에 감사합니다^^

줄리엣지 2016-07-15 21:52   좋아요 2 | URL
겨울호랑이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겨울호랑이 2016-07-15 21:5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네 감사합니다 줄리엣지님도 행복한 주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