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선택삭제
글제목 작성일
북마크하기 시니어 힐링 컬러링북 (공감1 댓글0 먼댓글0)
<시니어 힐링 컬러링북 : 길운이 깃들다 (스프링)>
2024-12-08
시니어 힐링 컬러링북 : 길운이 깃들다 (스프링) 시니어 힐링 컬러링북
미아(이혜란) 그림, 베이직콘텐츠랩 기획 / 베이직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컬러링 하면 좋아했던 만화책 주인공이 먼저 떠오릅니다. 따라서 그려보기도 했지만 인기 있는 만화는 색칠공부가 있어서 열심히 색칠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 책은 시니어 힐링 컬러링북입니다. 책을 들어가면 심리 문제 해결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시니어 미술 치료'라는 제목이 눈에 들어옵니다. 컬러링북이 어떤 효과를 발휘하는지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이 책은 스프링으로 되어 있어 넘기기도 편리하고 사이즈도 A4 사이즈보다 커서 넉넉한 느낌을 줍니다. 길운이 깃들다는 소제목처럼 복과 행운을 담은 길상화 20개의 작품이 실려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원본과 도안이 따로 되어 있어서 원본을 참고하면서 색칠해 볼 수 있습니다. 유성 색연필도 좋고 수채색연필일 경우에는 물로 자연스럽게 채색해 볼 수 있습니다. 토끼와 금전수는 자손과 재물의 운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20가지의 도안마다 다양한 동물과 좋은 기운이 서려 있어 색칠하면서 좋은 기운을 받아 갈 수 있습니다. 큐알코드를 통해서 음악을 제공해 주기도 합니다. 음악이 편안한 느낌이라서 잔잔하게 색칠도 하고 자연스럽게 포근한 잠이 들 수도 있습니다.

차례를 보면 20가지의 도안과 의미를 알아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한 장씩 완성할 때마다 기쁨도 크고요. 다른 분들께도 선물로 드리고 싶어요. 돌고래와 산호는 지혜와 장수의 운이 있다고 하고 두루미와 능소화는 무병장수의 운이 있다고 합니다. 멋지게 채색해서 집안에 걸어놓고 보는 것도 좋고요. 그 복을 빌어주고 싶은 분께 선물해도 좋겠습니다.

곰과 나뭇잎은 강인함과 회복력의 운이 있고 봉황과 연꽃은 고귀와 생명의 운이 있다고 합니다. 그림이 주는 힘이 생각보다 클 때가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잉어와 붓꽃을 채색해 보았습니다. 풍요와 균형의 운이라고 합니다. 20가지의 도안에 담겨 있는 모든 복을 누릴 순 없겠지만, 바라보고 바라며 색칠해 보는 동안에는 행복해질 듯합니다.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모든 이들이 행복해졌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 책의 기운을 받아 갔으면 좋겠습니다.



 


바탕을 칠하게 되면 가끔 부담스러울 때도 있는데, 그러지 않아도 되요. 친숙한 동물과 다양하고 이쁜 꽃이 함께 어우러집니다. 도안이 너무 복잡하지 않으면서 색도 다양하면서 밝은 계통이고 알찬 구성이라 마음에 듭니다. 색칠하는 동안 다른 생각을 비워낼 수 있고 온전히 정신을 쏟을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