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를 위한 멀티미디어 교육의 이론과 실제
이경우 외 / 창지사 / 1998년 12월
평점 :
절판


유아교육에 컴퓨터가 소개된 후 유아를 대상으로 한 소프트웨어가 끊임없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그 많은 소프트웨어 중에서 과연 어떤 것이 좋은 소프트웨어인가를 평가하기란 쉽지 않다. 이 책에서는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줄 유아용 소프트웨어의 평가준거를 소개하고 있다. 유아용 소프트웨어는 대상이 유아인 만큼 유아의 발달적 특징에 적절하게 디자인되어야 한다. 이 책에 나온 평가준거를 참고로 하면 유아용 소프트웨어를 보는 새로운 시각이 생길 것이다.

이 책은 크게 이론편과 실제편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실제편에서는 시중에 나와있는 유아용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통합적으로 활동을 전개하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요즘 대부분의 유치원에 컴퓨터 영역이 구비되어 있기는 하지만 이 책에서 소개된 것처럼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여러 가지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예는 아직도 일반적이지 못한 경향이 있다. 유아교사라면 이 책을 중심으로 교실에서 한번 실천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 책을 마지막 부분에는 14개의 좋은 유아용 소프트웨어의 예를 소개하고 있다. 그 소프트웨어의 특징과 함께 프로그램 내용을 간단히 소개하고 있어 소프트웨어 선택시 참고할 수 있다. 이 책은 유치원 현장에서 유아를 위한 멀티미디어 교육을 위해 쓰여진 책이지만 자녀교육에 컴퓨터를 활용하고 싶은 부모라면 한번쯤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