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보고 나서는 책이 잘 팔리기 위해서는 제목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이 책을 읽게 된 이유도 제목에 이끌려서기 때문이다. 책 겉표지에 써있는  '부자들만 알고 있는 돈 버는 행동전략"이라는 작은 글씨도 독자의 호기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그런데 내용은 제목만큼 흥미롭지는 못하다.
 저자는 돈버는 전략을 단계별로 소개하고 있는데 실행전략에 들어가기 전에 돈을 못벌게 하는 잘못된 생각부터 짚고 넘어간다. 또 끝부분에 부자가 된 고수들이 지키고 있는 원칙들이라고 하면서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제시하고 있다. 대부분 진부해 보이는 내용들이지만 저자는 이 원칙을 지키는 사람들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한다. 저자의 이런 변명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읽은 소감은 매우 진부해 보인다는 것이다. 내가 더 적극적인 재태크 전략을 얻고 싶은 욕심이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쉬움이 남는 책이다. 그래도 이 책에서 가장 도움이 된 정보라고 하면 재테크시 하지 말아야 할 9가지를 다시금 새겨보았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무리한 투자를 피하고 나름대로의 원칙을 세우라는 것이다. 일단은 이 9가지 원칙을 메모해 두었다. 저자에 의하면 돈을 번 사람들은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잘 지켰기 때문이라고 하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