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 천재들의 수학공식 7가지
권승희.이윤 지음, 오덕환 감수 / 맑은소리 / 2002년 4월
평점 :
품절


저자들은 서문에서 수학을 공부하는 가장 큰 이유는 논리적 사고력을 기르기 위함이라고 밝히고 있다. 처음 듣는 말은 아니지만 과거 학창시절 내가 수학을 공부했던, 또 공부하고 나서 얻었다고 느꼈던 것은 논리적 사고력은 아니었다. 물론 암기과목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논리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과목도 아닌 것다고 생각하곤 했다. 물론 증명문제를 풀때는 약간 그런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 왜 수학을 통해 논리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고 말하는지를 알게 되었다. 저자는 수학문제를 볼 때 그 문제가 의미하는 바를 한번도 생각해 보도록 이끈다. 그리고 공식처럼 외웠던 여러 가지 식들이 왜 그렇게 되었는지를 상세히 설명해 준다.

이 책은 현재 수학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한번쯤 읽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다. 이 책에 나와있는대로 수식을 풀어보고 증명도 해보는 과정을 통해 수학에 흥미를 갖게 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