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승의 과학 콘서트 - MBC 느낌표 선정도서
정재승 지음 / 동아시아 / 200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정재승씨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과학을 일반인도 친근감있게 접근하게 해주는 재주가 있는 작가인 것 같다. 과학을 전공한 전문과학도이니 만큼 정확하고 유용한 과학정보들도 많이 담겨 있고, 뛰어난 글재주로 인해 과학적 지식을 우리의 생활과 연결해서 풀어주고 있어서 좋다.

이 책을 읽으면서 과학이라는 것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다. 결국 과학이란 우리의 삶과 동떨어진 어려운 학문이 아니라 우리의 주변에서 일어나는 현상과 법칙들을 정리해 좋은 것이라는 것을 다시금 알게 되었다. 정재승씨는 과학을 음악속에서 미술속에서 영화속에서 인간관계 속에서 끄집어 내고 있다. 결국 과학이란 모든 분야와 연결되어 있는 친근한 것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있는 것이다.

이 책 덕분에 오랫동안 멀게만 느껴졌던 과학에 대한 친근감이 되살아 나게 되었다. 그래서 요즘은 과학관련 서적을 관심있게 찾아보고 있다. 과학에 대한 사랑을 되살려준 이 책에 많은 점수를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