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이어리를 매니저로 활용하라
가와이 마사요시 지음, 강성두 옮김 / 미래사 / 2002년 12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다이어리를 십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이미 다이어리를 유용한 도구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시시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다이어리를 전화번호부나 약속기입장 정도로만 사용하셨던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다이어리를 잘 활용한 다는 것은 다이어리에 효과적으로 메모를 한다는 것과 같은 뜻이다. 예를 들면 우리는 흔히 주소록에 이름, 전화번호, 메일주소 등만 쓰고 말지만 이 책에서는 더 체계적인 기록을 권장한다. 이름 외에도 그 사람의 직업, 특기나 취미, 관심사 등도 적어놓고, 생일이나 혈액형 또는 누구의 소개로 만나게 되었는지도 기록하라고 한다. 이러한 메모습관은 많은 사람을 만나는 직업을 가진 사람에게는 매우 유용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또한 회의메모에 대한 방법도 인상적이었다. 회의에서 진행된 내용을 발언메모, 회의내용, 결정사항메모로 나누어 기록하도록 하고 기왕이면 회의테이블의 도면도 그려놓아 그 상황을 생생히 기록하라고 한다.
이 책에는 이 외에에도 독서메모나 신문기사 메모등을 소개하고 있다. 어떤 책이든지 읽고나서 얼마나 활용하느냐가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여기에서 소개된 것을 하나하나 실천한다면 좀 더 세심하고 계획적으로 변해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