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Little Mouse, the Red Ripe Strawberry, and the Big Hungry Bear (보드북 + 테이프 1개)
돈 우드 그림, 오드리 우드 글 / Childs Play / 2000년 7월
평점 :
절판


저는 이 책 제목을 처음 보았을때 아주 크고 배고픈 곰이 나오는 줄 알았어요. 그런데 안의 내용을 살펴보니 실제로 곰은 나오지 않네요. 생쥐 한마리가 어느날 아주 크고 먹음직스럽게 잘 익은 딸기를 따게 되었어요. 그런데 어느선가 크고 먹음스럽게 잘 익은 딸기를 아주 좋아하는 큰 곰에 대해서 들어본적이 있냐고 묻는 소리가 들립니다.

생쥐는 그때부터 심기가 불편해지죠. 딸기를 지키기 위해 꽁꽁 싸매 보기도 하고 딸기를 사람처럼 변장시켜 보기도 하지만 그 목소리는 또 말합니다. 그래도 곰을 알아차릴거라구요. 결국 마지막에 생쥐는 그 딸기를 맛있게 먹어버립니다. 그것이 곰으로부터 딸기를 지킬 수 있는 가장 현명하고 확실한 방법이니까요.

이 책은 내용보다는 그림이 재미있습니다. 내용 자체는 그렇게 유머가 있는 내용은 아닌 것처럼 느껴지는데 딸기를 지키려고 애쓰는 생쥐의 모습이 너무 재미있고 귀엽습니다.
테이프의 목소리도 멋있는데요, 앞면에는 그냥 동화를 읽어주는 내용이 있는데 뒷면에는 보이지 않는 목소리의 주인공과 생쥐가 서로를 대화를 나누는 형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노래도 아주 재미있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