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벌써...
계절의 여왕이라는데... 춥다. 아직도...
그렇지만, 대낮에는 한여름 햇살이 작열하기도 한다.
그러다 한 줄금 소나기...
아열대 지방에 뿌리는 비 같다고들 한다.
1. 급하고 의심 많은 엄마의 마음 챙김...
세계적 불교 지도자들의 저서를 출간하는 패럴렉스 출판사의 편집장 레이철 뉴먼이 틱낫한의 전담 편집자로 일하면서 서서히 마음챙김을 익히고 삶의 변화를 맞이한 과정을 따뜻하고 유머러스한 필치로 그린 에세이이다.
2. 삶의 폭풍우를 통과하는 지혜, 틱 낫한 스님...
지혜로운 가르침으로 우리의 아픈 마음을 어루만지는 아흔 노스승의 가장 따뜻하고 자비로운 인생 처방. 매일매일 일상에서 만나는 두려움과 불안에 대한 깊은 통찰과 구름을 뚫고 나온 햇살 같은 눈부신 해답. “두려움이 어디서 왔는지 깊이 보라.”
3. 헤르만 헤세...
우리네 삶에 진짜 말을 들려주고자 책 읽는 오두막에서 기획한 인문 교양 에세이 이렇게 말했다 시리즈 2권. 남다른 통각으로 한 시대를 위무하며 수많은 명작을 남기고 떠난 헤세의 주옥같은 작품 속에서 현재의 우리 삶을 반추해볼 수 있는 문장들을 엄선하였다.
4. 황경신...
그림이 숨겨두고 황경신이 찾아낸 33개의 이야기들. 황경신의 세 번째 그림 에세이로, 조금 독특한 책이다. 그림이 직접적으로 알려주지 않는 이야기들, 어쩌면 그림이 끝끝내 숨겨놓고 싶었던 이야기들이 황경신 작가의 감은 눈을 통과하여 책이 되었다.
5. 김경
<뷰티풀 몬스터>의 김경이 전하는 취향에 관한 이야기. 취향이 인간의 일부가 아니라 인간 그 자체이며, 삶이 그 취향이라는 강력한 자장 안에서 어떻게 영향을 받고, 이끌리게 되는지 저자 자신의 모든 경험과 지성을 동원하여 들여다본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