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 보면 방송국 CP와 메니지먼트 대표와 잘나가는 중견 방송작가의 이야기, 그들의 내면이나 일상은 지방에 살고 있는 사람에게는 비현실적인 모습이라 꽤 재미있거나 공감이 안 가거나 할 것 같다. 지방에서는 드라마가 제작될 일이 없기 때문에 이들의 이야기는 만화를 들여다보는 것 같은 일탈을 준다

 

게다가 여기의 CP는 이혼 후 개 두 마리와 함께 살며 허당끼에 후배 피디들과 잘 어울리며 주위를 생각하고 정혜정 작가와 술을 마시다가 개 이야기가 나오면 자리에서 일어나 그대로 개 밥 줘야 한다며 집으로 가버리는 현실에 없는 비현실적인 캐릭터이다

 

정혜정 작가는 독신으로 잘나가는 드라마 작가로 콧대가 높으며 싸가지가 없고 새끼 작가들을 3명이나 두고 있고 중간에 임진주 작가에게 새끼 작가를 하나 보내는 과정에서, 세 명의 새끼 작가들은 모두 그쪽으로 가고 싶어 하는데 정혜정 본인은 그 사실을 모르고 새끼 작가들이 자기 밑에 있고 싶어 한다고 믿는 그런, 하지만 술이 취하면 한없이 토끼가 되어 귀여움이 극대화되어서 주위를 불안하게 하는 캐릭터이다

 

이소민을 데리고 있는 메니지먼트 회사의 대표도 독신(인줄 알았는데 후에 아니라는 것을 밝힌다)으로 방송국과 연예계에서 갖은 구박과 경멸과 능욕을 이겨내며 버티고 버텨 20년을 보낸 베테랑 대표로서 자신은 외롭지 않다고 자신에게 믿음을 주지만 외롭다는 것을 받아들이고 외로워서 한잔하려고 포장마차에 들렀다가 거기서 혼자서 술 마시고 있는 정혜정 작가를 아는 체 한다. “아니 작가 님은 입맛이 없으세요? 왜 나이를 안 드세요?”라는 멘트를 하는 그런 캐릭터다

 

주인공 3명의 에피소드가 나오는 것도 재미있지만 주인공을 둘러싼 이들의 이야기가 참 재미있다. 모두가 중년이지만 늘 외롭고, 그래서 진실하고 깊은 사랑을 아직도 바란다. 세상에 없는 그런 사랑을, 세상에 없다는 것을 가장 일선에서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이 그런 사랑을 바라고 있다

 

극 초반에는 참 없었으면 하는 캐릭터들이 회를 거듭할수록 다음 회에는 이들의 분량이 적으면 똥누고 덜 닦은 듯한 기분이 든다. 한 편의 드라마가 제작되는 과정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이 드라마를 지방 사람이 잘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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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워를 끝내고 방에 가서 라디오 헤드의 ‘엑시트 뮤직’을 틀어놓고 노래를 들으며 시원하게 잠이 들어버린다면 얼마나 좋을까. 눈을 뜬 내일은 모든 것이 제자리로 돌아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세상은 생각처럼 돌아가게 내버려두지 않는다는 것 역시 마동은 아주 잘 알고 있었다. 샤워를 끝내고 나니 욕실 밖으로 나가기가 싫었다. 하지만 물을 잠그고 큰 타월로 몸을 감고 소파에 앉아서 나머지 물기를 닦아냈다. 태양의 열기 속에 바짝 마른 수건으로 마지막 물기를 닦아냄과 동시에 피곤함도 수건에 완벽하게 닦여 버렸다. 베란다로 밤의 기운이 몰려와서 거실의 문을 두드렸다. 태양이 저 멀리 아주 작아진 모습으로 보이더니 이내 사라져버렸다. 하늘에는 어느새 달과 태양이 공존했다가 찰나의 순간에 태양이 사라짐과 동시에 마동의 몸에서 피곤도 싹 빠져나갔다. 순식간이었다. 스콜기후에서 비가 내리는 장면이 확실하게 눈에 들어오는 것처럼 몸살기운이 빠져나가는 경계가 확실했다. 오늘밤도 불면으로 밤을 꼬박 보낼 것이라는 걸 알았다. 태양이 사라진 후에도 마동은 거실의 불을 켜지 않았다. 밤이 찾아와 거실에 불을 밝히지 않아도 여름밤의 혼탁한 어둠에 적응이 되고나면 태양이 쨍쨍한 낮보다 오히려 눈앞의 것, 그 이상을 보게 된다. 하늘에 떠 오른 달은 컴퍼스로 그려놓은 듯 아주 동그랗다. 눈에 보이는 달은 쟁반처럼 크게 보였다. 그 큰 달의 표면에 사람의 실핏줄처럼 검은 결이 안타깝게 드러났다.

 

여름에도 달이 이렇게 크게 보이는 것일까.

 

추석을 지나 겨울초입의 밤 거대한 곰처럼 크고 신비로운 자태의 달이 얼굴을 내밀지만 여름에는 아니었다. 아, 어쩌다가 수퍼문이 하늘에 떠올라 뉴스에 보도되기도 했다. 대체로 수퍼문을 볼 수 있었던 계절이 가을보다 여름이었던 것으로 기억을 하니 정말 기억은 제멋대로다. 여름에 큰 달이 떠오르지 않지만 여름의 기억 속에는 당당하게 수퍼문이 존재해있었고 지금 눈앞에 보이는 달 역시 크고 아름답고 풍성했다. 마동은 실제로 수퍼문을 본 적은 없었다. 그저 뉴스를 통해서 거대한 달에 대한 소식을 전해 들었을 뿐이다.

 

좁은 거실에서 바라보는 한여름의 달이 이렇게 컸구나.

 

달에 대한 생각에 곰곰이 잠겨 달에게서 시선을 떼지 못하고 있었다. 달에게 시선을 박고 한참 보던 마동은 일어나서 전신거울 앞에 섰다. 윗옷을 벗고 배를 보았다. 거실의 불을 켜지 않고 달빛만으로 비치는 거울 속 자신의 모습에서 몸의 선이 살아있는 것을 보았다. 배에 드러난 확고한 복근이 아름답게 보였다. 배에는 선명하게 근육이 자리를 잡고 있었다. 식스팩 사이사이에 잔잔한 골을 만들어낸 잔 근육의 움직임이 눈에 들어왔고 마동은 근육에 손가락 끝을 대고 서서히 움직임을 느껴보았다. 실제였다.

 

변이하기 전에는 없던 근육이었다. 전신을 비추는 거울 속에는 승모근과 흉근에 근육이 자리를 굳건히 잡고 있었다. 그 모습이 마동의 눈에 또렷하게 들어왔다. 모든 근육들이 자리를 잘 잡았고 몸을 움직이기 쉽고 용이하게 근육이 배치되어서 몸을 움직일 때마다 최상의 신체 상태로 유지해주었다. 마동은 근육의 움직임을 좀 더 강력하게 느껴보고 싶었다. 팔을 들어서 몸 구석구석을 꼼꼼하게 탐색했다. 몸을 비틀어 보기도 했고 왼쪽 팔로 오른쪽 어깨를 잡아 당겨 보기도 했다. 거울 속에 비치는 모습은 마동 자신의 모습이지만 거울 속의 모습이 진짜 자신의 모습인지 확신이 들지 않았다.

 

이렇게 세세하게 근육이 드러나는 몸을 지니고 있지 않았다. 적어도 나는.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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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마다 이른 바다에서 책을 요만큼 보다가 온다. 종알종알 대는 소리에 고개를 들어 보면 아이들이 놀고 있다. 아이들이 물가에서 노는 모습이 키리코의 그림처럼 비현실적이고 밝으면서 조금 우울하다. 아이들의 빛깔은 햇빛을 받아 색채가 진하여 마치 후 불면 사라질 것처럼 황홀하다. 사운드스케이프와 랜드스케이프가 어울리지 않는, 이런 순간이 왔다는 건 계절이 모락모락 나이를 먹고 옷을 바꿔 입는다는 것이다. 어린 것들은 키가 조금 크고 나는 죽음에 약간 다가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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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동은 집으로 와서 샤워기의 물을 틀어서 물줄기의 흐름을 느꼈다. 되도록 숨을 참아가며 샤워를 했다. 여름의 오후는 긴 실타래처럼 길었다. 마동의 얼굴을 욕실의 거울을 통해 보면서 소피와 분홍간호사의 말을 상기해 보았다. 어쨌든 프로이트와 그의 제자 카를 융이 살아있다면 아마도 경쟁이 심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세계에 3차 대전이 일어나서 모든 것이 사라진다해도 무의식의 세계에서 새로운 세계가 펼쳐질 수 있다는 가능성을 읽었다. 샤워기에서 나오는 물줄기를 손바닥으로 받았다. 물은 마동의 손바닥위에 떨어져서 바닥으로 흘러 내려갔다. 샤워기에서 나온 수돗물에서는 숨을 쉴 때마다 화학 약품 냄새가 진동했다. 손바닥을 오므려 홈을 만들고 그 홈에 수돗물을 받았다. 그러자 물은 하나의 형상처럼 보였고 물이 지니고 있는 분자의 에테르가 와 닿아 손바닥으로 느껴졌다. 물이 지니는 점성과 물의 흐름이 손바닥을 통해서 느껴졌고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물이 전해주는 에너지는 살아 있었다. 물은 바람과 비슷하다. 비슷하지만 다르다. 손으로 만질 수 없는 바람에 비해 물의 존재는 손으로 느낄 수 있었다. 늘 가까이 있어서 그 존재의 소중함을 배척하며 지내기 일수다. 마동은 손바닥을 펼쳐 떨어지는 물을 느꼈다. 물이 떨어져 손바닥에 닿는다. 그 느낌으로 무의식의 세계 속에서 또 다른 에고의 존재를 느낄 수 있을지도 모른다. 마동은 긴 시간동안 샤워를 했다. 비누칠도 하지 않았고 몸을 문지르지도 않았다. 그저 샤워기에서 쏟아지는 물줄기를 온몸으로 느끼고 있을 뿐이다. 다시 한 번 욕조가 있었다면 하고 생각이 들었다. 수도세가 많이 나오면 집주인은 좋아하지 않았다. 독신자들이 사는 집은 다른 집들에 비해서 월세가 낮았고 그에 따라 수도세나 전기요금은 적게 나와야 한다는 게 집주인의 항변이었다. 전기세나 수도세는 쓴 만큼 사는 사람이 내는 것인데 어째서 집주인이 수도세까지 간섭하며 히스테릭해 지는 것인지 알 수 없었다. 사라 발렌샤 얀시엔과 교접 후 좁은 공간속에서 혼자인 시간이 되면 습관적으로 사라 발렌샤 얀시엔의 가슴골이 몽글몽글 피어오르면 어김없이 페니스가 반응을 했다. 뜬금없지만 사라 발렌샤 얀시엔과 함께 발기부진 치료센터를 운영한다면 자본이 금방 모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기위해서는 사라 발렌샤 얀시엔을 다시 한 번 만나야 한다. 그러고 싶지만 사라 발렌샤 얀시엔이라는 존재를 마동은 쉽게 인정 할 수 없었다.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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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안나’에서 5분 이상 이어지는 근거리 총질 액션만으로도 이 영화는 꽤 해냈다는 생각이 든다. 안나의 무차별 총질 액션을 보고 있으면 아토믹 블론드의 샤를리즈 테론과 존윅의 키아누 리브스가 자연스럽게 떠오르며 그들을 모델로 삼은 것 같다

 

아토믹 블론드의 현실적인 샤를리즈 테론의 액션과 존윅의 비현실적인 키아누 리브스의 액션을 잘 섞어 놓은 액션을 안나는 펼치고 있다. 요컨대 아토믹 블론드의 계단 신에서 샤를리즈 테론의 액션은 20세기의 영화 역사에 올려도 좋을 만큼 장면이 좋다. 테이크를 끊지 않고 5분 이상 지속되는데 샤를리즈 테론은 남자들을 상대로 그 무시무시한 액션을 하고 만다

 

그러니까 훈련을 받은 최고 여성 요원이 훈련을 받은 (최고는 아니지만) 남자 요원들을 상대로 제압해가면서 점점 지치는 모습이 나타난다. 마냥 영화적 허용으로 그 장면을 장식하지 않았다. 샤를리즈 테론은 죽음을 앞에 두고 멋진 액션을 펼치는 것이 아니라 진짜 요원들이 죽음에 직면했을 때 주위 물품을 이용하여 죽음의 위기를 벗어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에 비해 존윅의 근거리 총질 액션은 마치 춤을 추는 것처럼 아름답기까지 하다. 그리하여 비현실적이지만 존윅은 아주 스타일리시하고 좋은 액션영화로 남게 되었다. 그러기 위해서 키아누 리브스는 근거리 액션 전투 신에 엄청난 노력과 시간을 쏟아부었다

 

두 영화의 과격한 액션과 디테일한 디자인을 안나가 해내고 있다. 깡마르고 늘씬하고 훈련받은 여성 요원인 안나가 덩치 좋고 체격 좋은, 훈련 받은 남성 십수명을 제압하는 액션은 현실에서 벗어났지만 멋진 액션장면을 만들어 냈다. (영화 마녀의 5분 처럼 이 영화도 이 장면이 이 영화의 전부라고 해도 된다) 액션이 과한 장면이 길게 이어지기 때문에 마르고 마른 안나의 뒷모습이 많이 나오는데 체력적으로 힘이 달릴 수밖에 없기 때문에 대역의 역할이 컸으리라 본다

 

 

안나는 오랜만에 여자가 독단적으로 주인공인 액션 영화다. 그것도 알려지지 않은 여배우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어찌 보면 요즘의 시기에 시의적절하지 않지만 실험에 가까운 영화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전체적인 설정은 니키타, 내용은 제니퍼 로렌스의 레드 스패로를 닮았다. 러시아 첩보요원인 안나가 미국과 러시아에 끼여 자유와 보호를 위해 총을 든다. 메멘토 식의 시간 되돌리기 어레인지가 영화를 더 긴장되게 끌고 간다. 안나 역의 사샤 루스는 안나가 데뷔작이다. 실제 모델인 덕분에 영화 속 장면이 모델이 무대를 장식하는 느낌을 준다. 뤽 베송의 야심작이라고는 하나 이름만큼 영화는 따라오지 못하지만 뭐 어때. 독단적인 여주 액션 영화인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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