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2 - 이게 사랑일까
안나 토드 지음, 강효준 옮김 / 콤마 / 2018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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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사랑의  설레임만큼이나 강렬하게 다가왔던 애프터의 1권에 달리 2권은 약간 숨고르기에 들어간 느낌이었다. 한편의 멋진 드리마를 본듯이 펼쳐지는 장면들이 반복되어지는 그들의 사랑싸움이 익숙하게 느껴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대로 해피엔딩이 되는 것일까 하는 마음이 들었지만 왠지모를 불안감이 책의 끝장에 다다라서야  그 불안이 현실이 됨을 알수 있었다.


3권으로 이어지리라는 것을 꿈에도 생각지 못한채 하딘과 테사의 사랑이 좋은 결말을 맞길 바랬지만 2권의 엔딩은 하딘과 그의 친구들의 놀라운 반전으로 하여금 이 책을 읽는 나조차고 당황스럽고 분노하게 만들었다. 그래서일까 난 또다시 다음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다.


어찌보면 뻔한 이야기의 전개이겠지만 이 책이 주는 묘한 매력은 그럼에도 이 책을 끝까지 읽게 되고 또 이어지는 다음 이야기를 기다린다는 것이다. 어릴때 받았던 상처들로 자지 자신을 드러내지 못하고 강한척 하는 하딘의 속마음을 3권에서는 들려다볼수 있을까..

책속에서 잠깐 잠깐 보이는 하딘은 상처를 많이 안고 있는 사람이다. 테사를  통해 하딘는  상처들을 치유해 가겠지만 두사람을 보고 있노라면 불안함이 더 크다.


3권에서 이어질 내용이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두 사람의 앞날에 환한 햇살이 비추어지겠지만 그 과정이 순탄치 만은 않을것이다. 하딘과 테사가 서로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존재이길 믿어 의심치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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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프터 1 - 치명적인 남자
안나 토드 지음, 강효준 옮김 / 콤마 / 2018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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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은 20~30대의 젊은이들의 전유물인 것일까?  이제는 제법 나이의 숫자가 많아진 나에게 첫사랑의 감정들은 퇴색해가는 감정들인것일까? 애프터는 내가 잊고 있었던 감정들을 새삼 떠올리게 해준 책이다. 전혀 어울리지 않는 부류의 남녀가 서로에 대한 호감을 반감으로 표현함으로써 서로의 관심을 부정한다. 하지만 그 둘의 마음은 이미 서로를 원하고 있는것을 그 둘은 알것이다.


유년시절 관심있는 여자애들을 놀려주고 골탕먹임으로써 관심을 표했던 개구쟁이 남자 아이들처럼 그런 유치함이 깔려져 있지만 책을 손에 놓을 수 없을만큼 책에 빠져드는 나를 보면서 아직도 그들의 사랑표현에 설레고 그들의 안타까워하면서도 그들의 관계가 어떻게 지속되어질 것인지에

대한 관심을 1권이 끝나버린 후 궁금증으로 이어져서 아쉬움이 짙어졌다.

 

속내를 들어내지 않는 하딘이지만 테사앞에서는 속절없이 무너지고 자신의 감정표현에 서툴지만 테사에게는 착한남자이고 싶은 하딘. 하딘의 성장배경에는 그의 상처들이 그를 옭아매고 있음을 짐작케 할 수 있다. 그 둘의 이야기가 어떻게 이어질까 많은 시나리오들이 나의 머릿속을 복잡하게 만든다. 400여쪽에 달하는 분량의 소설이었지만 나에게는 한 편의 영화처럼 이어지는 스토리에 정신없이 몰입하여 본 몰입도 높고 흡인력 있는 소설이었다.


하딘의 성장배경에 감춰져 있는 그의 상처들을 테사가 어떻게 안아줄수 있을지..

나에게는 잊혀져간 감정들을 하나하나 되살아나게 한 소설이었다.

작가의 표현이 때로는 지나친것이 아닐까 하는 우려가 들기도 했지만,

그러한 표현들이 하딘과 테사를 통해 잘 버무러지는 양념같다.

드라마에 흠뻑빠져 다음회를 기다리는 것처럼 이 책의 2권을 그렇게 기다려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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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글쓰기 - 베스트셀러 저자 제프 고인스의 글쓰기 전략
제프 고인스 지음, 박일귀 옮김 / 도서출CUP(씨유피) / 2018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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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글쓰기..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로망은 자신도 언젠가는 자신만의 책을 내는 것이 아닐까 싶다.

나 역시도 다른 작가들의 책을 읽으면서 때론 나도 이 정도는 쓸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하지만 이는 얼마나 우스운 일인가 싶다. 내가 무슨 재주로 글을 쓴다는 말인가...


이런 나에게 제프 고인스는 마법의 주문인양 나는 작가다 라고 외쳐보라고 한다.

글을 쓰고 싶다면, 글쓰기로 행복해지고 싶다면 가장 먼저 할일은 그냥 글을 쓰라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무엇인가를 찾고 있었다. 그것은 아마도 글을 잘 쓰는 방법이었을 것이다.

무슨 수학의 공식처럼 책을 내는 사람들이나 글을 쓰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공식들이 있지 않을까 하는 궁금증에서이다. 하지만 제인 고인스는 단지 글을 쓰라고 말한다.

그것도 자신만의 이야기를 진심을 담아서 쓰라고 말한다.

참으로 간단하지 않는가. 자신의 이야기를 진심을 담아 쓴들  다른 이들이 그러한 글에 관심을 가질까 하는 의문이 끊임없이 따라다닌다.


제안 고인스는 자신의 이야기를 진심을 다해 쓰고 그것을 여러 사람들에게 읽힐수 있는 방법들을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실행에 옮기는 방법까지 이야기하고 있다. 이러한 방법들이 우리의 현실에서 어떻게 진행이 될지는 모를일이다.

하지만 중요한 한가지. 나는 9년 동안이나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있었다. 아이들이 어렸을때는 아이들 책에 관한 서평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아이들과 성장과 더불어 어느덧 나의 블로그는 이제 내가 읽고 싶은책들의 관한 서평과 나에 대한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다. 이러한 글들이 어찌보면 5년 10년후의 나의 책을 쓰게하는 밑거름이 될것이다.

다른 것보다는 나는 나의 이야기를 진심으로 쓰고 싶다. 그리고 그러한 글들로 다른이들과 소통하게 된다면 나도 작가로 거듭날지도 모를일이기 때문이다.

나는 작가다. 그렇게 믿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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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의 서랍 - 말, 인생을 원하는 대로 끌고 가는 힘
김종원 지음 / 성안당 / 2018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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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가 들어갈수록 필요없는 말들을 많이 하는것은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요즘 들어서 든다.

직장생활에서도 직원들간의 원활한 소통은 업무적 효율은 물론 직장에 대한 이미지를 좋게 할수 있다. 하지만 때론 퇴근후에 내가 왜 그런 말을 했을까 하는 후회를 종종하게 된다.

좀 더 나의 말의 품격을 높일수는 없을까 하는 희망과 더불어 말이다.

자기계발서인 말의 서랍을 읽으면서 어쩜 우리는 모두가 자기만의 말의 서랍을 가지고 있음에 동의한다. 하지만 그 서랍속에 들어있는 말들은 모두다 다를것이다. 말의 서랍은 대중들에게 말을 잘하는 화술에 관한 것이 아니다. 오히려 그 반대로 때와 장소에 맞게 적절한 말을 찾아쓸수 있도록 어쩜 말을 아끼라고 말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싶다.

때론 말의 표현이 나의 뜻과는 무관하게 전달되어 당혹케 하는 경우도 있다.

말은 한번 내뱉어지면 주워 담을 수 없다고 한다. 나의 말 한마디에 상대방은 크나큰 상처를 받을수 있다. 특히나 이 책을 읽으면서 대화의 기본을 지켜야 하는 것은 어쩜 당연시 되지만 요즘은 그런 기본적인 예의조차도 지키지 않는 사람들이 많음을 깨닫게 된다. 아는 만큼 말하고 아는만큼 들릴것이다. 상대방의 말의 서랍을 부러워하기보다는 앞으로의 나의 말이 서랍이 어떠한 말들로 채워질지에 더 큰 관심을 가져야겠다.

더욱이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에게 하는 나의 말의 서랍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나의 양분이 많은 말들을 아이들에게 해주며 아이들과 함께 생활해 왔는지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타인과의 관계에서는 상대방을 배려하고 나름의 예의를 지키려 노력하며 소통한다. 하지만 정작 집에 돌아와서는 가족들에게는 전혀 그렇지 않는 나를 보게 된다.

집이 주는 편안함이라고 하기엔 지나치리만큼 이중성을 갖고 살아가는것 역시 나의 현실의 모습이었다.

 

나의 말의 서랍이 양질의 말들로 가득 차길 바라지만 그보다는 나의 내면속에 자릴잡고 있는 나의 참모습이 좀 더 양질의 모습이 되었으면 한다. 그러면 자연스레 나의 입에서 나오는 말들에 향기가 베어져 있으리라. 말의 서랍을 읽고나서는 말의 하기전에 한번쯤은 생각하게 된다. 지금 이 순간 내가 하려는 말이 적절한 말인지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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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9-07 07:49   URL
비밀 댓글입니다.
 
역랑 - 김충선과 히데요시
이주호 지음 / 틀을깨는생각 / 2018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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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호흡으로 한편의 영화를 감상한것과 같은 김충선과 히데요시!

등장인물에 대한 표현이 너무나 생동감있게 묘사되어서 그런지 이 책을 읽는 내내 긴장감과

스피드한 전개에 숨한번 제대로 내쉬지 못하고 빠져들었던 책이다.


임진왜란, 즉 7년 전쟁을 다룬 책, 드라마, 영화속에서 항상 조명되었던것은 이순신 장군의 이야기였다. 그만큼 우리의 역사속에서 이순신장군은 중요한 한 획을 그은 인물이었던 것이다.

하지만 김충선과 히데요시는 같은 역사적 사실을 배경으로 하였지만 우리에겐 낯선 인물의 이야기였다.

조선인으로 태어났지만 시대의 흐름은 그를 일본인으로 만들었다.

일본인 사이에서는 조선인이었지만, 조선인 사이에서는 일본인이었던 히로. 

일본에서도 조선에서도 그는 이방인이었다.

히로의 파란만장한 인생사와 그 안에서 사랑하는 여인, 아츠카를 곁에 두지 못하고 지켜볼수 밖에 없는 그의 가혹한 운명들이 고스란히 녹아져 있어서 히로와 함께 가슴아파하며, 그리워 했다.


일본 최고의 조총부대를 이끄는 히로였지만 그의 핏속에서 흐르는 조선인의 피는 그를 고뇌하게 했고 그의 고뇌는 그를 또 다른 삶으로 인도하게 한다.

역사는 승자만을 기억하지만, 그 역사의 틈바구니 속에서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름없는 많은 사람들이있었다는 것을 우리는 잊지 말아야 한다. 마지막 장을 덮었지만 아직도 흥분은 가라앉지 않는다. 조총을 들고 전쟁터로 향하는 히로의 모습에서 김충선이 스며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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