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부르는 창업 노트 - 다국적 기업부터 시골 북카페까지, 성공한 창업자 19인이 들려주는 삶의 기술
박균호 지음 / 북바이북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늘 같은 범주의 글들로 만났었던 박균호 작가님의 신작 [성공을 부르는 창업노트]

이 책의 제목이 전해주는 의구심에 한동안 왜?? 뜬금없이?? 나의 머릿속을 혼란스럽게 했다.

 

나름 박균호 작가님의 여러 책을 읽었노라고 이쯤 되면 작가님하고 깐부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안부인사 정도는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그만큼 박균호 작가님을 조금은 알 수 있다고 생각했던 나에게 창업노트는 이색조합이었다.

 

  

하지만 책을 읽어가면서 역시 박균호 작가님이구나 하는 생각이 나의 의구심을 날려버린다.

창업노트를 액면그대로 창업에 필요한 노하우만으로 가득한 이야기가 나를 기다린 것이 아닌

19인의 성공한 창업자들의 삶의 기술들을 작가님의 언어로 풀어놓은 나침반과 같은 책이었다.

 

아는 만큼 보이고 아는 만큼 들린다는 이야기가 있다.

책속에서 만나 본 창업자중에는 내가 알고 있는 분들보다 어쩜 내가 처음 들었거나 관심이 일도 없던 기업의 창업자들을 만나게 되었다. 하지만 그들의 이야기를 듣다보니 우연찮게 채널을 돌리다가 보게 된 죽은 빵도 살려낸다는 발뮤다의 토스트기를 홍보하고 있는 홈쇼핑 채널이 눈에 들어오고, 그동안 아무 의식 없이 보게 되는 광고등속에서 광고천재 이제석을 다루는 프로그램이 눈에 들어오게 된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불과 삼사일사이에 나의 눈에 들어온 것이다.

 

이렇듯 창업노트는 창업을 앞둔 사람들이 읽으면 사업을 시작함에 앞서 사업마인드에 대해 생각해볼거리를 제시해주는 책이 될것이고, 창업과는 거리가 있지만 성공한 창업자들이 들려주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이 살아가는 방식에 집중을 하게 된다면 나의 시야가 한뼘은 더 넓어지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은 시간이었다.

 

 

박균호 작가님의 책은 담백하다.

간혹 끼부리는(?) 작가님이 살짝 보이지만 그래도 책속에서 만나는 작가님은 참으로 담백하다.

하지만 [성공을 부르는 창업노트]는 그 담백함에 상큼한 과일 한조각을 토핑한 책으로 읽혔다.

어쩜 앞으로 작가님의 책들의 변화를 꾀하는 트리거가 되어줄 책이 아닐지..

다음 나올 작가님의 신작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2-02-28 07:0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