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어 주세요, 아빠! 인성교육시리즈 가족 사랑 이야기 3
니콜라 스미 글.그림, 김서정 옮김 / 프뢰벨(베틀북) / 1997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처음 본 것은 약국에 비치된 아이들 책장에서였다. 소아과 맞은편에 자리한 이 약국은 아이들 놀이감과 탈 것, 책들을 많이 비치해두고 있었는데, 차례를 기다리는 동안 책장에서 꺼내 읽어보았던 책이다. 나는 평소에 괜찮다 싶은 책이 있으면 적어놓았다가 한꺼번에 사는 편이라 이 책도 살 책의 목록에 끼워놓았다. 그리고 샀다.^^

<책 읽어주세요, 아빠> 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아이와 아빠의 관계를 '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아이에게 관심은 있지만 늘 할 일이 많은 아빠, 그리고 그런 아빠에게 조르고 투정부리는 아이. 아빠는 주인공 '안나'에게 책을 읽어주다가 뒷부분은 나중에 읽어주마고 이제 그만 자라고 말한다. 안나는 아빠 다리에 매달려 책을 마저 읽어달라고 조르다가 할 수 없이 방으로 올라간다.

잠이 오지 않아 숫자를 세고 있는데 난데없이 침대 발치에 나타나는 커다란 사자. 그리고 그 뒤를 잇는 다른 많은 동물들, 뱀, 고릴라, 악어, 기린, 커다란 새. ㅡ안나는 그 동물들과 노는 꿈을 꾸다가 침대 아래로 '쿵' 떨어진다. 그 소리에 놀라 달려온 아빠, 안나를 침대에 다시 눕히고 마저 책을 읽어주마고 한다. 그러나 안나는 이미 꿈나라로 가 있다.

예쁘고 섬세한 터치의 그림이 마음을 끌지만 이야기도 그에 못지 않게 재미있다. 엄마는 안나 역을 하고 아빠는 동물들이나 책 속의 아빠 역할을 하여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면 좋을 것이다. (우리는 그렇게 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