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벽

오상헌(4학년)

달을 삼키고
노숙자를 내뱉는
새벽

신문을 날리고
해님을 선물하는
새벽

해님이 달리기 준비를 하면
슬그머니 사라지는 새벽

 

친구와 싸우고 나면

조미선(4학년)

친구와 싸우고 나면
막 화가 나

친구가 가고 나면
머리가 뜨거워
못 참겠어

집으로 오면
쓰러질 것 같아
왠지 마음이 답답해

엄마가 사과하라는 소리
나도 친구한테 미안하다고 하고 싶어

잠이 들면
친구랑 싸운게 후회돼
꿈 속에서
미안하다고
친구한테 사과하지.

 

뭘 할까?

김희연(4학년)

이렇게 더운 날엔
뭘 할까?

수영을 풍덩풍덩 할까?
선풍기를 윙윙 틀까?

뭘 할까?
뭘 할까?

이렇게 더운 날엔
뭘 할까?

수박을 아삭아삭 먹을까?
음료수를 꿀꺽꿀꺽 마실까?

뭘 할까?
뭘 할까?

 

두 눈을 감고 상상해봐

이정민(4학년)

두 눈을 감고 상상해봐
내가 연필이라면 말이야 아이들이 연필쓸때마다 심이 공책에 닿아서 간지럽고,기분 좋을거 같애 그리고 연필이 되면 필통속에서 지우개와 노는것도 좋을거 같아. 하지만 나혼자 움직이지 못하니깐 슬플수도 있어.

두 눈을 감고 상상해봐
내가 물고기라면 말이야 바닷가를 돌아다니면서 물고기들과 오손도손 이야기도 하고 또 먼 바다에서 고래떼와 어우러져서 물속 여행을 떠나고 싶어 그리고 오염된 바다를 내가 사람들에게 알려주어서 바다를 깨끗하게 할거야!!

두 눈을 감고 상상해봐
내가 동화책이라면 말이야 참으로 즐거울것 같애 내마음 대로 동화속 세상에 들어가서 돌아다니며 동화속 주인공과 다정하게 이야기도 나누고 동화속 나쁜 주인공도 만나 혼내줄게 말이야!!

두 눈을 감고 상상해봐
내가 바람이라면 말이야 내가 가고 싶은 나라나 세상으로 바람을 타고 가고싶어!! 그리고 더울때 사람들에게 시원하게 해주고 싶어

두 눈을 감고 상상해봐
내가 바다라면 말이야 조금은 싫을거 같애
왜냐구? 바다를 오염시키는 사람들 때문이야
에퉤퉤! 생각만 해도 기분 나빠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