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슬립 닥터 JIN> 1~5권 / 무라카미 모토카
일본인으로는 보기드문 세계관이라는 생각을 하게했던 작품 <용YONG>의 작가인 무라카미 모토카의 의학만화이다. 현재 5권까지 발간되었다.
현대 뇌신경외과 의사인 미나가타 진은 어느날 기묘한 환자의 수술 이후.. 시공을 넘어 막부시대로 떨어지게 된다. 최신 의료기구도 의약품도 없는 상황에서, 진은 늘 손에 들고다니던 구급세트 하나만으로 의료행위를 해야하는 처지에 빠지는데...
그 시대 장인의 솜씨를 빌려 의료기구를 직접 만들고, 푸른곰팡이를 이용하여 페니실린을 정제하고.. 또 약도 없는 상황에서 전염병을 치료하는 등 매번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진행된다.
모든 의사들이 정말로 이리 똑똑할거라는 생각은 별로 안들지만..^^;;; 아무것도 없을때의 응급처지라는 면에서는 있을법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그나저나 의학만화란 만화는 죄다.. 기도가 막혔을때 목에 직접 구멍을 내어 기도를 확보하는 이야기가 빠지는 적이 없는것 같다..ㅡ.ㅡ
여하튼 꽤 볼만한 작품이다..
얼마전 <신의 물방울>이 전문적인 분야의 만화 운운하며 신문에 소개되었을 때, 의학전문만화로 <타임슬립 닥터진>이 나오기도 했다.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609010130
사실 그때 <팩토리 Z>라고.. 자동차 포토그래퍼의 세계를 그린 작품이 소개되어 책을 샀는데..으으~ 너무 전문적인 얘기가 많이 나오니 오히려 흥미가 떨어지더라는...ㅡ.ㅡ;;;; (혹 관심있으신분 손드시길~ 4권짜리 드리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