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이사를 했다.. 이제 두어달 쯤 되었나?

방 3개짜리 32평에서 방4개짜리 38평으로 옮기면서.. 염원하던 내 서재를 꾸미게 되었다..  그 전까지 내 책들은 모두 베란다 행이었다.. 아이들이 둘이나 있으니 아이들 물건만 해도 만만찮아, 내 책들이 방을 차지하기는 불가능이었다..

이사를 하면서 가장 좋아라 했던것이 방 하나가 더 있다는 것.. 울 신랑 착하게도 무조건 방 하나는 내 서재로 꾸미라 했다..  자기가 보기에도 얼마나 답답했으면~

이사와서 서재방부터 먼저 정리했다..   책장 예쁘게 자리잡고, 오디오도 갖다놓고 자그마한 책상도 두고..   이중책장은 덩치가 너무 커 웬만해선 방에 두기 부담스럽지만, 이 방은 책 전용이 아니더냐!!  하하~   딱 알맞게 들어갔다..  요 방에 딸린 베란다에다가는 책장에 다 안들어가는 책들을 투명 박스에 담아 차곡차곡 쌓아두었다.. 좀 근사해졌다..

로드무비님이 무지 부러워 하셨다.. 그러니 어제 코멘트에도 내 서재 좀 보자고 하셨지..ㅡ.ㅡ;;

두어달이 지난 지금.. 방 상태가 어떠하냐..!

이젠 안 볼 책들은 열심히 내다 팔고 있는데도, 방 안이 점점 복잡해져 간다.. 박스들이 자꾸 쌓이고.. 베란다에는 발 디딜틈이 없다..  사진에 방 전경을 담고 싶었지만, 차마 보여 줄 수가 없다..  흉측하다..  그나마 찍어놓은 책장만 정리가 좀 된 상태다.. 진작에 이사 오자마자 이쁜 모습 찍어놓을걸 그랬다.. 베란다는 더하다.. 문 열기가 겁난다..ㅡ.ㅜ

어제 치카님이 옥상에 조립식 올려 책방을 꾸미고 싶다고 쓰신 얘기를 읽고.. 근사하겠다 생각했다..  내 서재도 제대로 정리 못하면서 딴 거에 또 침을 흘리다니..쯧쯧~ 

이젠, 사방벽을 둘러싼 책장을 갖고싶다.. 박스에다 책을 담아야하니 책이 정리가 안되는건 당연지사!! ( 이 대목에선 돌 맞을것 같다..ㅡ.ㅜ 제 게으른 탓을 안하다니..)  하나가 생기니 또 하나가 갖고 싶은 건 인간의 본능! 이라고 부르짖으며 스스로를 위로해야겠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물만두 2004-10-29 11: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리가 잘 되어 보기 좋습니다. 제 책꽂이는 울 오마니가 너무 우격다짐으로 넣는 바람에 책 표지끼리 붙었습니다 ㅠㅠ

로드무비 2004-10-29 12: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날개님, 훌륭합니다.
상상했던 책꽂이네요.
정리못한 박스가 많다니 부럽기 한량없습니다.
책 많이 내놓으세요.
제가 쏙쏙 집어갈게요.^^

chika 2004-10-29 14: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 이정도가 흉칙하다고 하면 제 방을 보시면 기절하시겠어요. ㅠ.ㅠ
멋져요~ ^^
- ㅎㅎ 로드무비님이 집어가다 흘린건 제가 주워가도 되나요? ^^,,

날개 2004-10-29 15: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물만두님 / 저도 겪어봐서 압니다.. 책표지끼리 붙는거 ㅎㅎ 막 낑궈 넣다보면 나중에 뺄때는 더 고생이지요.. 서너권씩 한꺼번에 뺏다가 다시넣고 하는 불쌍한 상황..ㅡ.ㅜ
로드무비님 / 언제든지 집어가시라니까요..^^ 문 열어둘테니깐~
치카님 / 그니까.. 저 사진은 젤 정리 잘된 데만 찍은거라구요..^^;; 나머지는 박스째 그냥 막 팽개쳐 뒀답니다.. 책 찾느라 고생이라구요.. 근데, 로드무비님은 집어가다 절대 안흘리실텐데~ 아예 직접와서 집어가시죠? ㅎㅎ

겨울 2004-10-29 21: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더 가까이서 잡아 주시죠. 생경하고 탐나는 책들이 많을 듯하여 입맛만 다십니다. 남의 서재 들여다보는 재미가 어지간히 쏠쏠하지요. 바라만 봐도 배가 부르지요? 저는 그래요, 우울한 일이 있거나 좀 외롭다 싶으면 책장 앞에서 제목을 읽어 내려가요^^

날개 2004-10-29 22: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기 꼽힌 대부분의 책들이 만화입니다.. 소설은 쬐끔이고..ㅎㅎ
네 맞습니다.. 책은 보고만 있어도 배부르죠.. 읽을 책이 쌓여있을 땐 행복합니다만, 읽을책이 다 떨어져가면 막 초조해지죠.. 그래서 또 한가득 사들여놓고.. 계속 그 반복인가 봅니다..^^

놀자 2004-11-05 23: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부럽습니다. 저도 따로 서재가 있었으면..하는데...제방에 옷이면 침대며 책장이며 이것저것 있어 지저분 하고..이젠 더이상 책장 들어갈 공간은 없고 책은 늘어나고 해서

고민만 하고 있는데..날개님 서재를 보니 질투나 죽겠어요...ㅎㅎ

날개 2004-11-06 08: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헤헤~ 부러워 하시니 갑자기 어깨가 으쓱~ ^^;; 음... 저도 저 책장을 갖기 전까진 놀자님과 비슷한 상황이었어요.. 놀자님도 언젠간 멋진 서재를 가지실 날이 올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