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부분의 일들이 그렇지만 이 일의 발단도 아주 사소한 것에서 비롯되었다. 내가 졸업한 영등포에 위치한 자칭 명문 K고에 나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늦장가 가서 나름 늦둥이를 본 이아무개라는 친구가 있는데 이 친구가 며칠 전 대뜸 이런 글을 동창밴드(SNS)에 올린 것.

 

얼마 전부터 양파와인을 아침, 저녁으로 먹고 있음.

이명증, 침침한 눈, 다이어트, 백발, 주름감소 등 효능이 좋다고 해서 시작한 건데.., 엉뚱한 데서 효능이….

이러다 둘째 볼 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미루어 추측해 보건데.. 양파와 와인이 만나면 환각성분이 생성되는 듯함. 그렇지 않고서야 웬수같던 마누라가 갑자기 손예진으로 보일 리가 없는 거 아님? 아침, 저녁으로 이틀째…. 뭔가... 내가 모르는... 

 

 

 

 

평소 불의를 보고 잘 참지 못하듯이 신성한 동창밴드에 사이비과학이 판치는 걸 차마 볼 수가 없었다.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와인 몇 잔에 마누라가 손예진으로 둔갑을 하다니  있을 수 없는 일 아닌가?

 

일단 인터넷 검색부터 해봤다.  , 그런데…..  이 친구가 올린 글처럼 양파와인 효능에 대한 증언들은 매우 많았다. 친구가 말한 효과 뿐만 아니라  남자의 정력 증강에 탁월한 효과 “, “ 원기 부족한 남성의 스태미너에 좋아 등 거의 엄청난 보약처럼 소개되고 있었다. 심지어는 요즘 내가 고생하는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다는 게 아닌가? 

 

잠시 고민 후 나는 구국의 결단을 내렸다.  내가 직접 사이비과학을 검증할 마루타가 되기로.

 

정력 증강, 원기 회복 뭐 이런 건 솔직히 내게 하나도 필요 없지만 불면증에 효과가 있다는 건 솔직히 좀 솔깃했다.

 

당장 마트로 달려갔다. 와인 매장에 가니 요즘 양파와인 열풍을 반영하듯 매장아가씨가 대뜸 양파와인용으로 양 많고 값 싼 와인으로 많이들 사가신다며 내게 하나를 권했다. 일단 싸구려 1.5 리터 짜리 대형와인을 한 병 샀다. 인터넷에 보면 하루 소주 두 세 잔 분량 정도 마신다고 했으니 한 보름 이상은 충분히 먹을 양이었다. 양파는 천 원만 줘도 주먹만한 양파 6~7개를 주길래 그걸로 끝.  자르고 담기까지 30분이 채 안 걸렸다.

 

그리고 숙성기간 2일을 기다렸다. 마침내 금요일 밤 양파와인 단지의 봉인이 풀리는 날.

 

 

 

두 둥~~~

 

생각했던 것 보다 양파냄새가 심하고 고약했다. 와인 특유의 향긋한 향도 거의 없어서 솔직히 썩내키지는 않았다. 

하지만 내가 누군가?  무려 사이비과학 철퇴의 사명을 (아무도 안 줬지만) 스스로 부여하고 고되고 힘든 마루타 체험을 자청한 내가 아니던가?

 

 

사람들은 소주 두 잔 정도를 마시라고 했지만 난 맥주 글라스에 두 컵을 마셨다. ‘순수하게하루라도 빨리 사이비과학의 실체를 파헤치고 싶은 조바심에….

 

 

그런데 역시나 그날 밤도 잠을 잘 못 이루고 밤새 화장실만 들락거리며 잠을 뒤척였다. 다음날 아침 마누라의 얼굴도 손예진과는 거리가 먼 원래 그대로의 모습이었다.

 

 

 

, 역시 저잣거리에서 나도는 뜬소문이었나….

 

다시 하루가 흘렀다. 토요일 밤의 달이 뜨고 이경(二更)이 지날 무렵 비장한 각오로 남은 양파와인과 아몬드 한 통을 책상에 올렸다.

 

그리고 다시 마루타로서 소임을 다하고자 맥주 글라스에 와인을 따라 엄숙히 마셨다. 한 잔, 또 한 잔….. 다시 또 한 잔.

 

거의 빈 속에 마신 탓에 마지막엔 아마 휘청~ 하며 벽을 붙잡고 일어난 것 같다. 물론 양파와인 병은 텅 비었고.

 

 

역시나 순수하게하루라도 빨리 사이비과학의 실체를 파헤치고 싶은 조바심에 그랬다는 걸 사람들은 알고 있으리라.

 

 

그런데…. 놀랍게도 그 순간부터 기억이 뚝. 그리고 연극무대의 암전(暗轉)처럼 눈을 뜨니 벌써 날이 밝아 오고 있었다. 

 

 

한 달 넘게 고생하던 불면증이 사라진 것이었다!!!  간만에 맛 본 숙면으로 피곤이 좀 풀린 듯 했다.

 

 

양파와인에 대한 소문이 완전히 낭설은 아니었군.

 

하지만 기쁨도 잠시. 난 순간 공포에 휩싸였다. 아니? 양파와인에 대해 나돌던 소문이 과연 사실이란 말인가? 그렇다면….. 그렇다면  예쁜 우리 마누라가 손예진으로 둔갑했으면 어쩌나 하는 두려움이 온 몸을 덥쳐왔다.  믿기 싫었지만 손예진으로 변한다는 양파와인의 소문이 정말 진짜라면….

 

안 되는데손예진으로 바뀌면 정말 안 되는데…. 

 

떨리는 마음으로 옆을 돌아 보니 다행히도 우리 마누라가 아직도 쌔근쌔근 원래의 자기 얼굴로자고 있었다.  마음이 놓였다. 진짜 말이 그렇지 하루아침에 마누라가 손예진으로 변한다면 이 얼마나 황당한 사태겠는가? 아마 예쁜 마누라 둔 유부남들은 다 이해하겠지만.

 

그래서 난 기쁜 마음에 일요일 하루 종일 감사하고 봉사하는 자세로 극진히 마눌님을 모시며 휴일을 보냈다.

 

 

지금 우리집엔 또 한 병의 양파와인이 숙성되고 있다.

 

 

 

2. 요즘 읽고 있는 책들

 

 

간만에 책 읽으면서 저자의 똑똑함과 예리함에 감탄하며 즐겁게 읽고 있는 책.

 

아무리 책 쓰는 사람 머리가 좋아도 짜증나고 밥맛 없이 글을 쓰는 저자들도 많은데 이 책은 참으로 탄복하며 읽고 있다. 마치 평소에 지루하고 설명도 잘 못하는 강사들의 강의만 듣다가 머리에 쏙 들어 오면서도 재미나게 강의하는 명강사를 만난 기분이다.

 

요즘 많이들 화제에 올리는 빅데이터와 여론조사, 그리고 통계에 얽힌 재미난 사례들이 많이 나오는데 두껍고 책값도 만만치 않지만 여름휴가철에 권할 만한 책인 것 같다.

 

 

 

가끔 제조업체들, 특히 소비재를 생산하는 업체들을 다녀보면 아직도 물건만 제 기능에 충실하게 잘 만들면 겉 모양에 상관 없이 소비자들은 우리 제품을 선택해 줄 것이다라는 믿음에 사로 잡힌 사장님들을 종종 만난다. 그렇지만 요즘은 물건도 외모가 예뻐야 팔리는 시대다. 다들 공감하시겠지만 책도 마찬가지. 이 책을 집어 든 순간, 그리고 내용을 좀 살펴보니 앞에 말한 그런 사장님 생각부터 났다. 

 

책 내용은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하다. 우리가 먹는 먹거리의 거의 전분야에 걸쳐 상식적으로 알고 있으면 매우 도움이 되는 정보들, 특히 세간에 잘못 알려진 먹거리 상식들에 대해 저자의 유려한 글 솜씨를 통해 잘 담겨있다.

 

 

그런데…. 책표지와 편집 상태는 그야 말로 안타까움 그 자체다마치 고등학교 교지 같은 느낌의 얇은 겉지와 빌 브라이슨의 <거의 모든 것의 역사>를 처음 봤을 때 느꼈던 답답한 편집 상태.   부디 2쇄 본에서는 내용 보다는( 다시 말하지만 책 내용만으로는 지금도 별 5개다) 외모에 신경써서 이 좋은 책이 사장되지 않길 바란다식탁에서 먹거리와 관련된 풍부한 대화주제를 원한다면, 그리고 책 디자인에 상관없이 오로지 책내용만 중시하는 분이라면 추천할 만한 책이다.

 

그밖에...

 

 

 

 

 

 

 

 

 

 

 

 


댓글(24)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14-07-16 14: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뭐라고요? 손예진이라고요??????????????????????????????손예진처럼 될 수 있단 말입니까, 양파와인만 마시면? 음....양파 냄새를 견딜 생각을 하니 끔찍하지만 손예진이라니.....................알겠어요.

야클 2014-07-16 15:53   좋아요 0 | URL
저.... 그런데요, 과용하거나 체질에 안 맞는 경우에는 가끔 손예진이 아니라 임예진 여사로 둔갑하는 부작용도 있다고 하니 조심을.... -_-+

세실 2014-07-16 16: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호호 저 와인 병에 양파를 그대로 넣었단 말이죠?
오늘부터 당장 먹여야 겠어요~~~ 누굴? ㅎㅎㅎ

야클 2014-07-16 16:33   좋아요 0 | URL
ㅎㅎ 그건 아니구요, 입구 큰 병에 담궜다가 다시 옮긴거죠. 마트에서 아마 제일 싼 와인일거예요. ㅋㅋ
그런데 설마 손예진 둔갑 목적은 아니실테고.... 이미 세실님 미모는 뭐..ㅋㅋ ^^

춤추는인생. 2014-07-16 17: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야클님 올만에 나타나시어!! 마법같은 레시피를 !! 당장에 저도 시도해봐야겠어염!!^^

야클 2014-07-16 17:32   좋아요 0 | URL
앗! 춤인생님 오랜만. 잘 지내셨죠? ^^ 곧 방학이라 마음이 좀 홀가분 하시겠군요. 요즘엔 게을러서 서재 관리도 전혀 안했네요. 그래도 간만에 글 올리자 바로 찾아 와주셔서 감사 ^^

레와 2014-07-16 17: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엄...;;;;;;;;;;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누구한테 테스트해보나.. ( ") ㅋㅋㅋㅋ

야클 2014-07-16 17:49   좋아요 0 | URL
ㅎㅎ 레와님 안녕하세요? 일단 먼저 술을 담그고 그건 나중에 고민 하심이.... ^^

건조기후 2014-07-16 19: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불면증에 이명증이 좀 있는데... 게다가 침침한 눈에 다이어트에 주름감소에도 좋다니! 저도 당장 마트 가야겠네요!
그러니까, 여자가 마시는 것과 손예진은 아무 상관이 없는 거죠? ㅜㅜㅜㅜㅜ

야클 2014-07-16 22:33   좋아요 0 | URL
증상을 들어보니 건조기후님은 드셔도 많이 드셔야겠네요. ㅎㅎ 그리고 여자분이 복용하셨을 때는 보슬비 글에 달아드린 댓글처럼 .... 일단 한 번 드셔보심이... 매일 아침 낭군님 얼굴 확인하시면서... ㅋㅋ

건조기후 2014-07-17 21:55   좋아요 0 | URL
테스트해볼 낭군님이 없으니 손예진은 그냥 포기하고 ㅋ 착실하게 건강이나 챙겨야겠어요 ㅎㅎㅎ

야클 2014-07-17 23:06   좋아요 0 | URL
앗! 죄송.... -_-+
언젠가 생기시면 손예진테스트는 그때 하시고 지금은 그저 건강목적으로만. ^^

단발머리 2014-07-17 09: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야클님, 너무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짠~ 나타나시어, 헉!한 정보를....
생각보다 심한 양파냄새를 참아내라,고 말했어요. 부끄~~~~

야클 2014-07-17 10:29   좋아요 0 | URL
ㅎㅎ 단발머리님 안녕하셨나요? ^^
부끄럽긴요. 양파가 아닌 마늘냄새라도 참아야죠. @#$$%$ 하게 해준다는데 ^^ ㅎㅎ
더운 하루 건강하게 잘 보내세요. ^^

moonnight 2014-07-17 15: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야클님 오랜만에 인사드려요. ^^
양파와인이란 걸 사람들이 만들어 마시고 있었군요. 첨 들어봐요. +_+
그나저나, 빈속에 여러잔 드시고 잠들어버리신 거 아닌가요. 굳이 양파와인이 아니어도 되지 않나요. ㅎㅎ
저는 그냥 와인만 마시는 걸로. ^^;

야클 2014-07-17 23:09   좋아요 0 | URL
앗! 달바~~~암님 ^^ 잘 지내셨죠?
간만에 글 하나 올리니 달밤님도 뵙는군요. ㅎㅎ 요 며칠 약 먹는게 하나 있어 다 먹고 나면 다시 실험해보려구요. 검증이 필요하죠 ㅋㅋ ^^

사실 그냥 와인만 마셔도 잠은 잘 올 것 같기는 해요. 손예진효과만 빼고. ^^

라로 2014-07-18 16:41   좋아요 0 | URL
야클님께 보은하러 왔다가 또 좋은 좋은 얻어가나보다 했는데 달밤님 댓글보고 제가 멍청하다는 것을 깨달았아요~~~~.ㅋ

그나저나 달밤니임~~~~~~많이 보고싶었어요!!!!!!!ㅜㅜ(보은하러 왔다가 더더욱 왜 이렇게 일이 꼬이나;;;;;)

야클 2014-07-18 17:09   좋아요 0 | URL
아롬님 ㅎㅎ ^^

2014-07-18 16:4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4-07-18 17:10   URL
비밀 댓글입니다.

transient-guest 2014-08-14 02: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 외모가 손예진으로 변하면 그나마 다행이겠지만, 성격만 변하면 골치가 아플 것 같네요.ㅎㅎ 양파와인은 저희 부모님이 즐겨 드시는 건데요. 불면증을 위해 마신다는 얘긴 처음 봤습니다.ㅎㅎ

야클 2014-08-14 11:20   좋아요 0 | URL
메일 보고 댓글 남기신 것 알았네요. 잘 지내시죠? ^^
많이 희석되긴 했지만 그래도 알콜인지라 자기 전 빈 속에 한 잔 마시면 잠자는 데는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알라딘에 책 사러는 자주 오는데 도통 글을 안올리네요.분발해야겠어요. ^^

transient-guest 2014-08-16 08:20   좋아요 0 | URL
덕분에 이렇게 잘 지냅니다ㅎㅎ. 됫병짜리 갈로와인은 값도 그렇고 여러모로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맛좋은 보통와인은 아깝잖아요.ㅎㅎ 바쁘면 좋은거죠. 저도 리뷰가 늘 밀려서 페이퍼로 한꺼번에 써버립니다.ㅎㅎ

야클 2014-08-18 00:07   좋아요 0 | URL
계신 곳 날씨는 제가 잘 모르지만 서울은 이제 아침 저녁으로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붑니다. 음.... 책 읽기 더 좋은 계절인 것 같아요. ㅎㅎ 좋은 책 많이 읽으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