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것에 대해 아주 오랫동안 생각해 마음산책 짧은 소설
김금희 지음, 곽명주 그림 / 마음산책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것이 이것보다 어려운가, 이것은 그것보다 쉬운가 하는 삶의 온도차를 재보는 일은 늘 쉽지 않았다.

도서관에서 빌려보았다.

사보았어도 좋을 것 같다.

요새 김금희가 핫하다는데

예전부터 나는 김금희가 좋았는데 사지 않은 이유는

다 짐이 되는 것 같아서였다.

그렇다고 책을 안 사면 출판계가 어렵지만

모든 게 다 짐 같아서 안 샀는데

앞으로는 다시 책을 사볼까 싶기도 하다.

엽편소설에 가까운 이야기들이 묶여 있는데

모두 좋았다.

SF류의 이야기 '춤을 추며 말없이'나 '오직 그 소년과 그 소녀만이'도 좋았고

그 외의 이야기도 다 좋았다.

삶의 어떤 단면 같은 것들을 잘 보여준 느낌

김금희는 조금씩 발전하는구나

싶이서 부럽기도 하고

어떤 따뜻함 같은 게 있어서 좋았다.




 

2019041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