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기사 2005-09-03  

책추천 감사합니다.
책추천해주시고 관심 가져준 것에 감사로 이렇게 다시 방문합니다. 전 공대를 졸업해서 그런지 경제쪽에 영 잼뱅이 입니다. 어려서 글쓰고 책읽는 걸 자주 못해서 나이들고 철드니까. 오히려 책의 소중함을 알게되더라구요.. 소설류도 좋아하지만..- 보통 무라카미 하루키나 파올로 코엘류 이문열 이외수 소설가, 역사관련해서는 시오노나나미 책을 주로 읽습니다. 근래에 재태크 관련해서 책을 읽다보니.. 본의아니게 자기개발서적에도 관심이 가더라구요.. 막상 이것저것 읽다보니.. 저하곤 다른세상이야기같아서 읽을땐 아..그렇구나하던데.. 막상 읽고 나면 남는게 없더라구요.. 어떤 식으로 책을 읽고 정리해야하는지 님의 습관을 좀 알고 싶네요.. 좋은 충고부탁드립니다. 추천해주신책을 꼭 한번 찾아서 보겠습니다. 책읽기에 딱 좋은 가을이 왔네요.. 좋은책 많이 만나시길.. 그리고 좋은하루되시길...~~^^
 
 
아르미안 2005-09-03 12: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 별말씀을..
저도 이외수 소설 좋아하는데... 벽오금학도, 껄껄, 감성사전 같은 책들 읽은 기억이 나네요.. 최근에 신간이 나왔다고 하는데.. 한번 읽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시오노나나미의 경우는 끈기 부족으로 로마인 이야기는 6권인가 7권까지 읽구 중도포기.. 님께서는 13권까지 완독하시길... ^^*
짧은 책으로는 시오노나나미의 남자들에게를 참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이 나네요.. 바다의 도시 이야기도 재미있었구요..
이문열씨의 경우는 예전 작품들은 좋아하지만, 최근에는 사실 좀 시큰둥해진 상태구요.. 한국의 시드니셀던이라고나 할까요..
책정리 습관의 경우 한권 다 읽고 나면 가능한 소감 같은거나,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들을 그때그때 정리해놓는 편입니다.
읽어볼만한 책들은 미리미리 골라놓았다가 읽을 시간이 될 것 같으면 읽을만큼만 주문하는 편이구요.
요즘엔 스카페타 시리즈에 푹 빠져사는 중입니다.
책 자체에 대해서는 "책을 만나러 가는 길"이라는 책을 추천합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