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심리학 - 개정판, 톡톡 튀는 9가지 맛 영화 속 심리이야기
장근영 글.그림 / 제이앤북(JNBOOK) / 2006년 1월
평점 :
품절


저자는 심리학자다. 심리학자라는 전문성을 부각시키되, 영화 보러 가면 으레 사먹는 팝콘처럼 영화 속 인물 혹은 상황을 소재삼아 독자들에게 심리학 지식을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책을 내놓았다.

끄덕끄덕.. 공감이 가는 서두다. 그 말처럼 쉽게 읽힌다. 알라딘 서재에서 많은 분들이 페이퍼에 자신의 일상을 큰 부담없이 소개하는 것 같은 느낌이다. 저자가 자신의 누리사랑방(블로그)에 글을 쓰듯 쓰지 않았을까 싶다. 물론 자기 이름을 건 책을 내는 거니까 신경을 그 100만배쯤은 더 썼겠지만.  

책 첫장부터 영화의 대사 한 장면을 넣음으로써 '이 책은 이런 것이다' 하는 것을 보여준다. 이 책에서 연관지어 설명하고 있는 영화만 봤다면 읽는 데 어려움은 없다. 만일 안 본 영화가 간간이 나온다면, 글을 읽으면서 "언제 한번 봐야 겠군." 하고 다짐하게 된다.

각 장이 시작할 때마다 나오는 작가의 귀여운 분신들을 보는 것은 커다란 즐거움이다. 영화 속 장면을 넣은 세세함도 돋보인다. 장편소설이나 어려운 인문학책 등을 읽다가 머리 식힐 겸 한편씩 읽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극장에서 팝콘을 사먹을 때면 꼭 중간중간(특히 아래로 갈수록) 덜 튀겨졌거나 아예 안 튀겨진 것들이 나온다. 이 책에도 그런 단점이 있다. 글이 매끄럽지 않은 부분이 눈에 거슬린다.

이런 단점만 뺀다면, 이 책은 흥미와 지식의 두마리 토끼를 다 잡는 좋은 책임에 틀림없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oonnight 2005-03-23 10: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재미있을 거 같아요. +_+ 담에 책주문할 때 사야겠네요. 감사드려요. 땡스투입니당^^

하루(春) 2005-03-23 11: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쓴 리뷰는 추천받기엔 최소 2%는 부족하죠. ^^; 그래도 칭찬은 고맙게 받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