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5. 22  포항에서 아빠 복귀 전, 아들과 둘이서만 농구

 

요즘 주연이가 '게임'에 중독인가 싶을 정도로 틈만 나면 스마트폰을 붙들고 있다.

다행하게도 PC로는 게임을 하지 않고, 아들의 핸드폰은 스마트폰이 아니다.

게임을 하고 싶으면 엄마의 휴대폰이 필요하다.  

 

요사이 엄마의 퇴근을 은근히 기다린다.  내심 흐뭇해 하고 있었는데...  실상은 엄마가 아닌 엄마와 함께 퇴근하는 스마트폰을 기다리고 있었던 것이다.  OTL.

 

강도가 심해지는 것 같아 월요일엔 폰을 아예 숨겼었고, 어제는 함께 운동을 나갔었다. 몸을 피곤하게 하면 '게임' 생각에서 벗어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배드민턴을 할까 하다가 농구를 하기로 다.

 

조금만 뛰어도 흠뻑 땀에 젖는 주연이와 아무리 움직여도 땀 한 방울 안나는 나이지만

우리 둘의 공통점은 역시나 "저질체력" 이라는 거다.

 

서로 번갈아 가며 공을 가지고 논다.

공을 뺏고 뺏기는 방식 보다는 혼자서 몇 번 '탕 탕' 튀기다가 골대에 넣는 형식이다.

한 번, 두 번, 세 번... 

골대 바구니가 골-인을 자꾸 거부한다. 슬슬 오기가 발동한다. 

그러다 들어가면 "옛~쓰~!" 잠깐의 성공은 반복된 "no~goal~!"의 노고를 잊게 해준다.

조금 뛰어 놓고 헥헥~ 숨이 가빠 오면 공을 넘겨준다. 넘겨주고 넘겨받고.

 

지금까지 보아온 주연이 성격상...

간간이 골대가 골-인을 허용하지 않았다면 앞으로 영원히 농구와는 절교를 했을 수도 있었다.

본인이 잘하지 못하는 것에는 미련없이 관심을 끊는 경향이 있다.  

 

나도 주연이도 짜증이 스멀~ 올라올 쯤 한 번씩 골을 받아 준다.

처음보다 운동 끝내고 집에 들어갈 즈음엔 골 정확도가 높아져 있어서 한껏 기분이 나아졌다.

역시 노력으로 안 되는 것은 없 보다.

 

 

2013. 6월초  아빠 복귀완료. 셋이서 농구. 

 

농구에 조금 익숙해진 주연. 

몇 번의 골맛과 엄마의 넘치는(?) 칭찬으로 약간의 자신감이 붙어 있다.

아빠의 칭찬에 목말라 하는 주연군이 먼저 농구를 제안한다.

움직이는 걸 별로 즐기지는 않지만 아들의 부탁이니 마지못해 참여하는 울 부부.

 

지난번에는 여자인 엄마와 아들의 그저 아이들 장난같은 워밍업의 농구였다면, 아빠와의 운동에는 더 학습(!)적이고 뭔가 운동같은 운동의 농구였다. 아빠와 함께 하는 운동에는 어딘지 모르게 분위기가 달랐다.  

아빠는 공을 튀기는 방법이라든지, 공을 대하는 자세, 슛 하는 행동까지 주의사항과 요령을 꼼꼼하게 지하고 코치한다.  

받아들이는 아이의 자세도 많이 달랐다. 눈을 동그랗게 뜨고 몰입해서 듣는다. 실습도 하면서.

 

흠. 역시 아빠가 놀아주는 방식과 엄마가 놀아주는 방식이 이렇게 차이가 나는 군!

뒷짐 지고 지켜보며 절실히 깨닫는 중이다. 남편이 있어서 나는 그저 지켜만 봐도 좋은 위치가 되었다.

 

엄마와의 운동에서는 저런 눈빛이 아니었다! ㅠㅠ

나에게도 그런 눈빛을 보여 달란 말이다! 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