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빈손 조선 최고의 무역왕이 되다 신나는 노빈손 한국사 시리즈 5
김경주 지음, 이우일 그림 / 뜨인돌 / 201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녀석 생일선물로 선택한 책 이에요. 
평소에 노빈손 시리즈에 푹~ 빠져서 신간 노빈손이 안나오나 안테나를 세우고 항상 주시하고 있을정도로요... 덕분에 우리집 책장 한칸을 통째로 차지하고 있다죠.

주연이는 노빈손 책을 읽고, 또 읽고 책 한권을 몇 번을 읽는지 모르겠어요. (책 한권을 이리도 많이 읽으니 본전은 충분히 뽑았다.. 우리끼리 우스개 소리를 하죠. ^^)
너무 노빈손만 읽어대는 통에 한동안 못 읽게 했었어요.

노빈손책이 재밌기는 한데, 흥미위주와 가벼운(?) 얘기거리로 넘 많이 읽다보면, 
재밌지 않은 책은 거들떠 보지도 않을거 같은 우려에서요..

하지만, 제가 읽고나서 조금 마음이 바뀌었어요. 
내용이 재밌으면서 간접적으로 얻는 지식도 무시 못 하겠더라구요. 
또 책에 대해 어렸을적 우리 엄마,아빠가 만화책 못 보게 했지만, 몰래 몰래 보고
만화책 봐도 공부에 지장을 준다거나 바르지 못한 아이로 크지 않듯이,
이런 책, 저런 책 가리지 말고 읽어 놓으면 어떤식으로든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싶은 생각이 들어서요.
어떤 책이든 얻어가는게 하나라도 있으면 책 읽는 이유가 충분하다는 생각도 들구요.

그래서 다시 허락하기로 했습니다. 
독서후기는 역시나 주연이한테 쓰라고 할건데, 서두가 좀 길었네요..ㅎㅎ

ps. : 참 노빈손 시리즈 2권을 동시에 사줬는데, 역시나 배송된 날 그 자리에서 다 읽어주는 아들이구요, 2권중에 어떤게 더 재밌었어? 하니 ’조선 최고의 무역왕’ 이라고 하네요. 
구입하실 분들 참고하세요~!  ^^

주연아!   요것도 독후감 써라.. ㅎㅎ   ^^
------------------------------------------------------------------------------
네.. 요것도 알겠사옵니다.  ㅠㅠ

스토리는 노빈손이 어찌어찌어찌하다가 임상옥을 만났어요.
그래서 또 어찌어찌하다가 임상옥의 라이벌인 사기치는 한대박을 억누르고 인삼무역권을 얻어냈어요.
총평:너무재밌었어욯ㅌㅋㅍ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