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배려 - 어린이 자기계발 동화 01, 엄마와 아이가 함께 감동한 베스트셀러 <배려>의 아동판 어린이 자기계발동화 30
한상복 원작, 전지은 글, 김성신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0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새학기가 시작되면 예나는 이제 6학년이 됩니다.
1학년부터 회장, 부회장 자리를 놓쳐본 적이 없는 예나에게는 6학년이 되면 전교회장이 되는게 목표 입니다.
6학년이 되어야만 전교회장이 될 수 있는 자격이 있기 때문이죠.

드디어 개학이 시작되고, 회장을 선출하는 투표 날입니다.
후보자들이 나와 공약을 발표하고, 투표에 들어가고, 후보자 밑에 바를정(正) 자를 한획씩 완성을 해갑니다.
엇. 그런데 이게 왠일일까요?
회장이름과 부회장이름에도 예나는 들어있지를 않네요.  
한번도 놓쳐본 적이 없는 회장자리를... 당사자인 예나도 당황하고, 너무나 부끄러워 숨고만 싶어집니다.
게다가 선생님은 예나를 ’바른생활부’ 에 임원으로 활동하라고 선정을 해줍니다. 
바른생활부는 작년부터 하는 일 없는 쓸모없는 부서라고 없애자는 말이 나왔던 곳입니다.

억지로 하게 된 바른생활부 차장자리!  한 학기가 어서 빨리 지났으면 하는 예나의 마음과는 달리,
바른생활부 부장인 우혁이는 적극적으로 바른생활부를 이끌어가려고 합니다.
예나의 마음을 읽었는지, 바른생활부에는 3개월이란 시한부가 떨어집니다. 
3개월 동안 바른생활부가 꼭 필요한 존재인지를 확실히 증명하지 않으면 없애겠다고 합니다.

바른생활부의 임원으로 있으면서 첫번째 하게 된 일로, 다리가 불편한 수빈이의 등.하교를 도와주는 일입니다.
예나로서는 처음 경험하는 일로, 처음으로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됩니다.
그 뒤로 병원에 입원한 친구를 문병가는 일, 그 친구를 경제적으로 도와주는 일을 하면서...
착한 일도 상대방을 생각해야 하며, 배려가 필요한 부분이라는 걸 배웁니다.
책으로, 지식으로 '배려'를 배우는게 아니라 마음으로, 가슴으로 느끼고 깨닫는 순간입니다.


요즘 아이들은 외동아들, 외동딸로 많아야 형제가 둘인 가정이 많습니다.
당연히 우리가 자랄때보다 이기적이고 남을 배려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대부분입니다.
내 아이가 주위의 다른 아이가 그런 성향을 보인다면, 이 책을 꼭 읽으라고 권해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