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 전3권 세트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이윤기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05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사실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신화를 만나기 전까지 내가 읽은 그리스 로마신화는...
그저 이야기책에 지나지 않았다...
그러나 서양 문학을 접하는, 그림을 접하든 언제나 나오는 주된 문제는
바로 그리스 로마 신화와 성경이었다...
그냥 이야기로만은 이해하기 힘든 무엇이 항상 나의 문학이나, 그림 감상을 방해하는 것이였다.
그래서 다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찾았는데...작가의 이름을 보고 반가와 덥석 사버리기까지 했다...
(그러나 이상하게 그의 관점과 양립할 수 없는 생각을 가진 난 사실 이윤기의 골수 팬은 아니다
신문인지, 잡지인지 그가 쓴 짧은 신화이야기가 생각났기에 산 것뿐이였다...)
어쨌든, 결과는 만족스러웠다...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에는 이야기만 있는 것이 아니다
말의 어원, 등장인물들의 상세 관계, 신화때문에 생긴 사물이 지닌 상징성,
다른 신화, 이야기, 문화에 빗대어 말하는 비유, 서양인들이 가진 개념이나 풍습에 대한 이해
결국 커다랗게 보면 서양 문화를 이해하는 실마리를 확실히 주는 셈이다...
그렇다고 재미가 반감되는 건 아니다.. 재미있는 이야기에 잘 버무려 놓았기 때문이다...
거기다 신화와 관계된 그림이며, 조각품,  유물, 유적지 사진,
귀중한 자료들이 선명한 도판으로 풍부히 수록되어 있다...
 
이야기도 즐기고, 잡다한 것들도 알아가고, 화려한 도판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서양문화를 이해하는 기초를 다지게 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치유 2006-09-18 07: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일권 보고 말았는데 다 보셨어요?/
나중에 시간 나면 봐야지 하고 미루다 결국엔 잊고 살았어요..ㅠ,ㅠ

카페인중독 2006-10-07 22: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도판이 좋고, 이야기와 궁금한 몇가지 것들이 양념처럼 있는...이런 스타일의 책을 워낙 좋아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