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休
반지인 지음 / 마음길(도서출판마음길,마음길어린이) / 2006년 4월
평점 :
품절


 

어느 순간부터 책을 선택하는 기준 중에 하나가 책의 두께나 책의 제목에 영향을 받고 있다. 왠지 역량있는 작가의 깊이 있는 작품일지라도 두께가 얇다보면 한번에 사고 싶은 마음은 잘 안들게 된다. 그런반면 두께가 얇더라도 제목에서 내가 좋아하는 이미지가 떠오르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땐 또 순간 책을 읽고 싶은 생각이 드니 책 고르는 기준이 참 변덕스럽다. ㅎㅎㅎ 이 책은 후자의 경우였는데 책의 두께도 손에 들어올만큼 낙낙하게 집는 정도여서 오히려 딱 이만큼이란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休, 또다시 일을 시작하면서 하루 24시간이 어떻게 지나는 줄도 모르고 하루를 보내고 있는 요즘이었다. 신기하게도 이런 시간없는 나를 위해서인지 책은 버스안에서 다 읽을 수 있을 만큼 짤막한 느낌의 단상들로 구성돼있었다. 그리고 짤막한 글의 배경이 되는 사진들은 그 글들을 다시 한번 읽게도 했다.

30분 남짓 아니면 한시간정도 였을까. 나는 시간안에서 깊게 숨을 들이마시거나 눈이 싱그러워지거나 새콤한 과일로 입맛을 다시거나 은은한 차향을 맛보는 기분이 되었다. 이쯤이면 이 책의 제목이 해줄 수 있는 그대로의 쉼을 나에게 주었지 않았나 싶다. 제목으로 책을 고른 또 한번의 잘된 선택이라고나 할까  ㅎㅎ

책의 사진중에서 특히나 풀, 나무등 자연의 초록이 풍경이되는 사진을 많이 구경할 수 있어서 또 외가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켜서 또 책으로 고마워지는 사람들을 주루룩 부를때의 느낌이 참 좋았다.

책을 쓰면서 사소한것들 소박한것들 일상적인것들의 작은 느낌까지 놓치지 않으려는 모습을 보여준거 같고 그런 일상속 자기안의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모습이 어쩐지 요즘 내가 해야 할 일 같아 보여 고개가 숙여지기도 했다. ^^ 

오랜만에 여유롭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지만 읽고난 다음엔 여러가지로 알찬 기분을 느끼게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