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잊지 마
미셸 뷔시 지음, 임명주 옮김 / 달콤한책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6. 미셸 뷔시의 절대 잊지마를 읽었다.


처음 접해본 작가의 스릴러는 무작정 따라 읽기 마련이고 어쩔 수 없이 피해자모드로 읽어가야해서 힘들때가 있는데 처음 접한 작가의 처음 주인공 자말은 좀 반대였다. 철저히 약자인것 처럼 보이지만 나름대로의 원칙과 목표를 갖고 지내는 남자로 몽블랑울트라트레일이라는 세계적인 마라톤챌린지대회를 준비하는 치밀하며 단단한 체구의 소유자다. 다만 선천적인 장애를 가지고 한쪽에 의족을 하고 있다는 반전이 있긴 하다.


이포르의 라시렌호텔에서 훈련계획을 잡고 아침 훈련을 시작하는 중 절벽에서 만난 매혹적인 여자의 차림새가 너무 절박하고 위태로워보여 주워온 빨간 버버리 스카프를 건넨다. 그 스카프를 잡아 줄려던 계획이었는데 갑작스레 여자가 스카프를 잡아당기며 절벽으로 떨어진 상황이 벌어진다.


모든 일의 시작인 스카프는 이포르 지방의 십년전 살인사건의 연쇄범이 쓰던 주요한 살인도구였다. 그렇지만 황당무개하게도 느닷없이 자살을 겪게 된 자말은 모든 상황을 설명하려하지만 이 연쇄살인범의 용의자로 몰리게 되면서 급기야 탈출과 도주를 하며 상황을 모면하려 하기까지 하는데


기나긴 설명들을 따라가다 내가 정신분열이 오는 듯한 산만함을 겪어내야 했는데 그 과정 또한 위태롭고 자칫 함정으로 빠질까봐 읽어내는 속도를 낼 수 밖에 없었다. 집중적으로 듣고 또 집중해서 들었는데도 도저히 따라갈 수 가 없었다. 눈치도 당연히 챌 수가 없었다. ㅠ


십여년전 2번에 걸친 살인사건은 공소시간이 다돼 미제사건으로 넘어가는 처지에 이르렀고 그들의 가족모임인 붉은실클럽은 절대 잊지마라는 모임주제만 읊음으로 세월은 보내는 상황이었다. 때마침 새로운 용의자가 나타나 그를 미끼삼아 용의자로 하여금 살인사건의 진범을 잡아내자는 모의를 하게되는데


자살사건을 같이 목격한 목격자들 또한 주요한 사건의 관계자였고 또한 그들의 이름도 사건을 푸는 열쇠가 된다.


그런 상황을 깨우 칠 쯤은 이미 자말은 두손이 묶인채 조금씩 올라오는 수면으로 잠기게 되는 위험한 상황에 빠져있게 되고 자백을 강요당하게 된다. 사건의 결말은 또한번의 엄청난 반전을 준비해 뒀고 작가의 치밀함에 혀를 내 둘렀다. 기가 다 빨려들어가는 기분.



질투가 부른 참극이 엄청난 연쇄살인으로 이어지게 되는 이야기이긴 했지만 색다른 느낌의 조금은 서정적인 소설이기까지 했고 신선하기까지 했다. 그러니까 이전의 고약한 살인범들과는 또 다른 차원의 범인이었기에 읽는 재미가 더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