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레이드 오늘의 일본문학 1
요시다 슈이치 지음, 권남희 옮김 / 은행나무 / 200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을 먼저 읽은 동생에게 읽은 소감을 물어보자 언제나 그렇듯 자신의 느낌을 잘 말 안하는 동생이 하는 이야기는 그냥 다른 일본소설처럼 그래~ 아니 재밌냐니까? 하고 되묻자 그냥 또 말이 없다. 

아흑 답답. 내가 읽는다 읽어- 참내. 

동생의 소감이 왜 그랬는지를 알겠다. 다른 일본 소설 처럼 그래- 그러니까 다른 일본소설 처럼 여전히 소박하고 평범하다, 일본소설들을 읽다보면 죽드는 생각 한가지는 불륜조차 소박하고 평범하게 느끼게하면서 한순간 다 읽을 수 있는 재미를 준다는 것이다. 

이 소설 역시 재밌다. 5명이 모여사는 이야기에 관한 것인데 다섯명이 모여있을땐 편한듯 겉도는 이야기를 하다가도 한사람씩 주인공이 되어서 자기 이야기를 펼쳐내면 또 다른 한 사람이 그안에 들어가 있는 기분이 든다.  

다른 사람들 이야기속에 각각의 주인공들은 그냥 스쳐지나가는 사람이다가도 자신의 이야기속에 각각의 주인공은 또 그 사람만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그렇게해서 주인공이 수가 자꾸 많아진다. 이 사람이 생각하는 저사람의 모습, 저사람이 생각하는 이사람의 모습, 내가 몰랐던 또 다른 나의 모습까지 .. 

 이 책에는 5명의 사람이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모여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해나가지만 또 그안에는 5명의 제곱, 그 제곱의 주인공이 모여있기도 했다.

 전체적으로 풍덩 읽을 수 있는 책이고 또 쉽게 잊어먹을 수 있는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나는 그의 다른책을 또 두루룩 읽을려 준비하는 마음이 가볍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