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페로니 전략 - 내 안에 숨어있는 20% 매운맛을 찾아라!
옌스 바이트너 지음, 배진아 옮김 / 더난출판사 / 2006년 6월
평점 :
절판


잘 쓰인 자기계발서 한권을 가지고 있다면 수없이 나오고 있는 자기계발 서적을 읽지 않아도 그 책 한권을 반복적으로 읽음으로써 다른 책들의 내용을 깨쳐낼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사람의 공격성 혹은 매운맛에 대해 분석을 했다. 그렇기때문에 책 초반에 미리 설명해놓부분이 있는데 가까운 사람들이 아닌 경쟁의 대상에 이 페페로니전략을 써야한다는 것이다.  

즉 회사내에서의 자신의 위상, 팀이나 그룹에서의 적을 골라내는 방법, 내 의견을 관철 시키는 능력등을 써서 더 활발하고 능률적으로 직장 생활을 해 나가는데 목적이 있다고 한다. 

 책 안에 지수측정법에 따라 파프리카형(당연히 나도 중간정도의 매운맛)인 사람이 책에 있는 내용을 활용할 예는 아주 많다. 그렇기때문에 건강한 공격성이라는 이 의외의 표현을 기가 눌리듯 열심히 이해하려든다. 방어적화법이나 페페로니전략 8가지를 읽다보면 아 이렇게 하면 정말,, 제대로 거절을 할 수 있단 말이지. 음음! 하는 희망을 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물론 언제 써먹을지는 대중으로도 가늠이 힘들지만.ㅋ)

 사회생활에서 쓰일 수 있는 공격방법이 가득 들어있는 책이 베스트셀러가 될 만큼 요즘 세상은 착하기만 해서는 안된다. 다만 사람들이 이 책을 반복적으로 읽고 정말 건강한 공격성을 유지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조금 의문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