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웃 타임 : 일반판
리처드 커티스 감독, 레이첼 맥애덤스 외 출연 / 유니버설픽쳐스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가격리 공동격리자로 일주일 깝깝하게 보낸터에
한동안 봐지지 않던 영화들을 몰아보았다.

하루하루가 좀 허무한 시간들이라고할까.
두해에 걸쳐 아버지와 시어머니가 돌아가고
코로나는 끝나지지도 않고 면면 그대로
다시 살아나서 허무하기를 반복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영화 이야기를 듣는 새로운 루트가 생겼으니
별밤의 고전이 빛나는 밤과 김혜리기자의 캐스트가 그것이다.

라디오는 첫째 태교때 kbs1fm 들은 이후
거진 십년만인듯.
김이나 책을 읽고나서 한번 들어봐야지 했는데
휘루룩 둘러보고는 영화이야기 주룩주룩 읊어주는
이 코너에 얹혀보기로 했다.

이지혜 영화전문 기자가 팔월의 크리스마스나
이터널선샤인 같은 지나간 영화들을 대사라든지 인물이라든지를 데리고 와서 감상하는 식이다.

20년 5월부터인가 시작인데 다 들어보니 안본 영화는
거의 없는데 ㅋ제대로 기억하는 영화도 몇개가 없었다.

암튼 기자님과 김이나의 티키타카도 웃기고
기자님이 해주는 사적인 감상들이 참 좋았다.

차곡 쌓아놓은 영화중 이 영화가
이상하게 마음에 남았는데
워킹타이틀은 원래도 좋아하지만
이 영화를 제대로 본게 아니었구나 싶어
차근차근 다시 보았다.

나이 들어 시간을 두고 다시 보는 영화들
그런것이다.
마음둘데가 없어지는 내 주변 시간들에
다시 영화보던 나라도 끌어주는 시간이 만들진것.

더불어 이 영화속 아버지의 모습이 뭔가 자꾸 애틋해서
쿡쿡 눈물을 쏟게한다. 이전에 봤을때는 사랑이야기만
남아 있었는데 시간을 되돌리는 초!능력을
아들과의 시간으로 가득 메꾼 아버지가 너무 너무
멋지다. 내 아버지는 그러지를 않았지만
그 마음이겠거니를 떠올리면 미운 아버지였을지언정
너무너무 그립게 되버린다.

쿡쿡 울고나니 아버지가 더 보고싶다.흑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