每日 매일 한병 : 다이어트 스무디 - 마시면서 건강하게, 매일매일 예뻐지게! F·book Spoon 3
김수연 지음 / 포북(for book)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먹방이 대세다. 바로 먹는 방송을 말하는것인데 기존의 맛있어 보이지만 만들기 어렵고 값도 비싸서 어딘지 모르게 위화감이 들곤했던 그런 음식이 아니라, 누구나 만들기 쉽고 값도 그리 비싸지 않은 음식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이른바 요리의 대중화라고나 할까. 이것은 의식주 중에서 식의 문화가 그만큼 능동적이 되었고 좀더 관심이 많아졌다고도 볼수가 있다. 그리고 그만큼 먹는것을 통해서 건강을 챙긴다고도 할수가 있을것이다.

 

쉽게 만드는 여러 요리 방법이 세상을 휩쓸고 있는 가운데 스무디를 쉽고 간편하게 만든 책이 나왔으니 바로 이 책 다이어트 스무디이다. 스무디라면 요즘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음식? 이기도 하고 건강을 위한 음료로도 많이 소개되어있다. 그런데 보통 스무디 전문점에서 맛을 보는데 그 가격이 만만치않다. 거의 한끼 식사가격이나 밥값보다 더 들기도 한다. 대체 얼마나 어렵게 만들기에 그런 가격이 나오는 것일까. 장담컨데 이 책을 읽으면 그 값으로 훨씬 더 많은 양의 영양가있는 스무디를 즐길수 있을것이다.

 

우선 이 책은 최근의 쉬운요리만들기의 연장선상이라고 할만큼 아주 쉽고 따라하기 편하게 책이 짜여졌다. 무엇보다 좋은점이 많은 레시피가 있다는것이다. 우리가 그냥 만들어먹을때는 몇가지가 사실 없다. 뭐 우유에 딸기 갈아먹는 그런 정도다. 그런데 이 책은 생각치도 못했던 여러 조합으로 수십가지 스무디를 소개하고 있다. 이렇게 조합이 되면 어떤 맛이 날까? 이렇게 같이 먹으면 얼마나 영양가가 좋을까 등등의 생각을 하게 한다. 그런데 전체적으로 봤을때 묘하게 그 조합이 어울리고 또 각각의 영양들이 골고루 잘 배함되어있게 보였다.

 

책의 짜임새가 맘에 든것이 그냥 나열식으로 설명하는게 아니라 아침, 점심, 저녁 스무디가 다 다르게 소개하고 있다는것이다. 보통 사람같으면 한두개 종류로 하루종일 먹을텐데 각 시간대별로 필요한 영양소를 조합한 스무디를 소개하고 있어서 참 좋다. 그리고 한두개가 아니라 여러개를 소개하고 있어서 질리거나 취향이 아닐 가능성을 상당히 제거하고 있기도 하다.

그리고 블랜더에 들어가는 순서도 잘 설명해놓고 있어서 책이 참 친절하게 잘 쓰여졌다는 생각을 들게 한다.

 

각 시간대별로 몇개를 골라서 먹어봤다. 우선 아침은 저칼로리로 주로 채소 스무디를 소개하고있다. 채소랑 과일을 조합하는 것이었다. 이중에서 시금치와 오렌지 바나나를 함께 만든 걸 먹어봤는데 지은이가 말했듯이 몸에 좋은건 입에 쓰다고 했던가 시금치가 들어가서 바나나나 오랜지의 달콤함을 좀 줄여주는듯하다. 시금치의 싱스런 맛이 함께 어울려져서 그럭저럭 먹을만한 스무디였다.

 

점심은 식사 대용을 할수있을만큼 영양소도 많고 칼로리도 많은 조합이었다. 바로 식이섬유와 미네랄 비타민이 함께 있는 것이었는데 그중에서 오렌지와 사과, 파인애플을 스무디해서 먹었는데 다들 달콤함이 있는 과일들이라서 맛있었다. 사과대신에 토마토를 해먹어봤는데 조금의 단맛이 떨어지는면도 있었지만 그래도 역시 맛있었다. 점심에 소개된 스무디가 제일 사람들 취향에 맞을듯. 초딩들도 잘 먹을 맛난 스무디들이 많은거 같다.

 

저녁도 식사 대용이 가능한 레시피인데 단백질을 강화한 조합이었다. 단백질이 많은 콩으로 만든 두유를 기본 베이스로 해서 여러가지를 첨가했는데 두유와 사과 당근 생강 스무디와 두유와 시금치 사과 강근 스무디를 해먹어봤다. 기존의 물대신에 두유를 넣어서 그런지 좀더 고소한 맛이 났고 사과와 당근의 단맛이 생강과 어울려서 묘하게 맛있는 스무디가 된거 같았다. 그밖에 소개된 많은 스무디들고 한번씩 해먹으면 건강에 좋은 레시피였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잘 만든 책이다. 스무디만 먹고 살수는 없지만 건강을 위해서 밥 대신에 먹을수 있는 좋은 음식을 소개한거 같다. 여기에 소개된 것들을 꾸준하게 먹는다면 다이어트하는데도 상당한 도움이 될꺼 같다. 만들기가 쉬워서 그냥 순서대로 넣고 갈기만 하면 되니 큰 부담도 없다. 매일 한병씩 먹는다면 진짜 활력을 줄꺼 같은 내용이다.

쉽게 만들어서 건강히 사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니 한번씩 보고 적용하는것도 괜찮을꺼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