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 헌터스 1 : 뼈의 도시
카산드라 클레어 지음, 나중길 옮김 / 노블마인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사와 악마. 아마 판타지 소설에서 이 소재만큼 단골인 것은 없을것이다. 선과 악을 대표하는 그들은 뭔가 이야기를 이끌어내기에 매력적인 요소임에 틀림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만큼 많이 쓰여진 관계로 새로울것이 없게 느껴져서 자칫하면 지루하게 느껴질수도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 나온 섀도우 헌터스는 좀더 그 관계를 확장한 존재가 나온다.

 

바로 악마사냥군 셰도우 헌터스. 분명 선의 입장에 있긴 하지만 무지막지하게 악마와 악마의 영향을 받은 존재를 죽이는 이들. 어찌보면 선과 악의 두가지면을 동시에 갖고 있는 존재라고 할수 있는데 여기에 좀더 극단적인 그룹도 나오게 된다. 선과 악이 어지럽게 충돌한다고나 할까.

 

이야기의 주인공은 16살 소녀 클라리다. 평범하게 그녀는 어느날 클럽에서 살인사건을 목격하게 된다. 하지만 그것을 볼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오직 클라라뿐이었다. 왜 그런 일이 벌어지는지 이해를 하지 못하는 클라리. 하지만 이어지는 사건들에서 클라리는 자신이 보통 인간과 다르다는것을 깨닫게 된다.

 

한편 악마를 소탕할 목적으로 존재해온 섀도우 헌터들은 보통 사람들의 눈에는 띄지 않고 조용히 그들의 임무를 하고 있었다. 그들이 묵는곳은 일종의 피신처 같은 곳으로 인스시튜트라고 불렸고 걱기에는 제이스와 알렉 이사벨이 살고 있었고 그들은 인솔선생인 호지의 보살핌아래 있었다. 거기에 간 클라리는 자신의 존재와 섀도우 헌터스의 비밀을 알게되고 시간이 지나가면서 점점 더 큰 충격적인 사실들에 직면하게 된다.

 

내용은 위에서도 말했듯이 악마 사냥군들이 주인공인데 악마를 잡는것이 천사가 아닌 악마 사냥군 즉 셰도우 헌터스를 따로 둔것이 이채롭다. 그들은 보통 사람들의 모습을 띄고 있는데 우리가 사는 차원과는 다른 3차원의 세계도 함께 갖고 있는게 흥미로왔다. 주인공인 클라리는 전형적인 10대 소녀였는데 그 나이 또래의 아이들이 보이는 욕망과 두려움, 질투, 슬픔등이 잘 표현되어 있는거 같다. 그래서 어른들 입장에서 보면 좀 답답한면도 없지않아 있지만 그렇게 다 알면 10대가 아니지않겠는가.

그밖에 같이 나오는 섀도우 헌터스도 비슷한 나이로 설정되어 있어서 10대들에게 재미나게 읽힐수 있는 요소를 두루 갖춘것같다. 특히 남자 헌터들의 외적인 면은 요즘 나오는 환타지 소설에 단골로 등장하는 꽃미남 스타일이어서 또래 아이들의 판타지 요소를 충족시키고 있다.

 

1편은 섀도우 헌터스라는 존재에 대한 설명과 각 인물들간의 관계, 그리고 전체적인 세계관을 두루 이야기 하고 있어서 생각보다 본격적인 활약이 나오진 않는다. 하지만 어렵지 않게 흡입력있는 문장으로 600페이지 가까운 두께에도 술술 잘 읽혔다. 마법과 마법사, 요정, 천사와 악마등이 어우러져서 재미난 이야기로 발전해나갈꺼 같다.

 

2,3편에는 또 어떤 캐릭터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1편에 나오는 인물들의 캐릭터구축도 잘 되어 있는거 같고 이야기가 뒤로 갈수록 탄탄해지는듯한 느낌을 받았다. 그들이 시리즈가 진행되면서 어떤 성장을 보일지를 지켜보는것도 흥미로울꺼 같다.

 

전체가 6부작으로 기획된 섀도우 헌터스. 전체적인 스토리라인을 그리는 것이 1편이다면 본격적인 전개를 그리는것은 2편부터일꺼같다. 선과 악의 모호한 경계선에서 활약하는 그들의 모습이 어떻게 나타날지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