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다낭.호이안.후에 - 2019-2020 최신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전상현 지음 / 길벗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트남의 다낭은 요즘 뜨고 있는 관광지다. 주로 휴양지로 알려져있는데 주위에 갔다왔는 사람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아무것도 안하고 그야말로 쉬다 오기에는 참 좋은 곳이라고 한다. 물가도 비교적 저렴해서 편하게 있다가 올수있는데 다시 가고 싶단 말을 꼭 했었다. 다낭은 인천공항 이외 다른 지역의 공항에서도 항공편이 있기에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지역이다.

 

그러나 아무리 쉬기만 한다고 해서 아무런 정보도 없이 몸만 덜컥 간다면 다낭의 진수를 제대로 느끼지 못할 것이다. 그래도 명색이 외국 관광지인데 뭐든 준비하고 가야하지 않을까. 관광을 할때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이 무엇이라고 묻는다면 나는 일단 가이드책을 사라고 할 것이다. 관광할 지역을 알아야 어떻게 놀것인지를 정하고 거기에 맞게 예산을 짜고 다른 계획을 세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면에서 이 책은 다낭을 여행하기 위해서는 꼭 봐야할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으로 다낭의 모든것을 알 수는 없겠지만 기본적으로 여행을 가기 위한 기본적인 내용은 다 있을꺼 같다. 이 책을 바탕으로 다른 책을 보거나 인터넷 정보를 통해서 전체적인 계획을 짠다면 이 다낭이란 곳을 제대로 느끼기에는 충분할 꺼 같다.

 

우선 이 책을 보면 딱 봐도 내용이 참 충실하다. 처음에 다낭이란 곳이 어떤 곳인지 여러 방면에서 설명하고 있는데 책을 보다보면 중간쯤에 뭔가 칸막이가 있는 듯 하다. 바로 분책해서 볼수 있는 시스템! 그것은 가기전에 미리 보는 테마북이란 것과 가서 보는 코스북이라는 두 개의 책을 접합해놓은 것이다. 미리 다낭에 대해서 알아가는 부분을 앞쪽에 배치해서 계획 세우는데 도움을 주게 하고 실질적인 그 지역의 정보는 직접 가서 판단하게 뒷쪽에 배치했는데 간편하게 볼 수 있게 분책형식으로 만들었는데 별 것 아닌거 같지만 아이디어가 돋보이는거 같다.

 

처음 미리 보는 테마북에서는 다낭이 어떤 곳인지 설명하면서 어떤 곳이 인기 명소가 되는지 여러 사진과 함께 설명한다. 그리고 역시나 먹을꺼리! 추천할만한 베트남 음식을 종류별로 소개하고 있어서 다낭에 가서 무엇을 먹을것인지 계획세우는데 도움을 주게 한다. 그리고 단순히 쉬기만 하는 휴양이 아니라 여러가지를 즐길수있는 투어 프로그램이나 레져 활동에 대한 정보도 수록하고 있고 마트와 시장에 관한 정보도 충실하게 제공해 주고 있다.

 

일단 이 책은 다낭만 가는게 아니라 인근 도시인 호이안과 후에를 전체적으로 조망해 본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책이다. 다낭만 왔다가기에는 호이안과 후에를 안 가기에는 아쉬운 곳이다. 요즘엔 다낭이 너무 알려져서 호이안과 후에가 더 호젓하고 좋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여기도 관광 코스로 넣어서 가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책에서는 호이안과 후에까지 엮어서 여러 코스를 이야기하고 있는데 궁궐유적지도 좋고 수상 스포츠를 즐길수 있는 기회도 있어서 휴양 + 관광의 개념에 딱 맞는 곳이 이 곳이라는 생각이 들게 한다.

 

여러가지 맛있는 음식들과 추천 음식점들 그리고 숙소, 교통, 환전등 가장 기본중의 기본인 내용도 자세하게 실려 있어서 가이드책으로써 역할을 충분히 다 하고 있는 책이다. 안에 내용이 생각보다 많아서 꼼꼼히 읽으면 보통책보다 몇시간 더 소요될듯 하다. 기억해야할 부분을 메모하면서 전체적인 그림을 그린다면 여행 계획을 멋지게 잘 세울 수 있을 것이다.

 

최근 우리나라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 축구 대표팀 덕분에 더 친숙해진 나라 베트남. 외교적으로도 남방외교의 핵심적인 나라가 될꺼라고 하니 더 가깝게 다가갈수 있는 나라가 베트남이다. 그 중에서 다낭와 인근 지역은 국제적으로도 알려졌고 우리나라에서도 전국의 여러 공항에서 갈 수 있어서 접근성이 뛰어난 곳이다. 외국이라고 하지만 비교적 가깝게 갈 수 있는 거리의 다낭은 최고의 휴양지라는 명성을 확인할 수 있는 지역이고 그 지역을 설명하는 이 책은 가이드책의 교본이라고 할 만큼 많은 정보를 주고 있어서 다낭 여행을 가고자 한다면 꼭 한번 읽어야 할 책 같다란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