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100배 즐기기 - 호이안.후에.미썬.바나 힐, '19~'20 개정판 100배 즐기기
안혜연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트남은 과거 월남전으로 안 좋은 기억이 있었지만 지금은 남방 외교의 핵심적인 국가로 투자도 많이 하고 또 관광 국가로 밀접한 사이가 되어 가고 있는 나라다. 최근에는 축구의 박항서 감독 때문에 양국의 사이가 더 좋아졌기도 하고 더 많은 사람들의 이름에 오르내리고 있기도 하다. 사실 베트남하면 쌀국수가 전부일 정도로 잘 모르던 시절도 있었지만 이제 쌀국수는 기본이고 베트남이 볼 것이 많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관광을 떠나는 나라가 되었다.


차도 우리와 2시간 정도고 베트남으로 직항 노선도 많이 있어서 더 가깝게 느끼는 곳인데 그중에서 다낭으로 대표 되는 휴양지는 이미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대형 항공사는 물론이고 저비용 항공사에서도 많이 취항하는 곳이 다낭인 만큼 쉽게 갈 수 있는 지역이기도 한데 이 다낭이 참 멋진 곳이라서 말 그대로 휴양을 즐기기에는 안성맞춤이라고 한다.


하지만 다낭이 비행기표 끊어서 막 가는 그런 곳이 아니지 않는가. 어떻게 하면 좋게 여행을 갈 수가 있는 지에 대해서 계획을 세운다면 우선으로 볼 책이 바로 '100배 즐기기' 시리즈다. 이 시리즈는 베트남을 전체적으로 소개하는 책도 있지만 여기에서는 다낭 지역을 특별히 자세하게 소개하는 책이 나왔다. 여행 가기 전에 필수적으로 봐야 할 책.


뭐 100배 시리즈의 충실함은 어제 오늘의 이야기가 아니지만 이번 책도 그 기대에 여실하게 부응하는 내용이었다. 다낭을 중심으로 호이안 후에 까지 많은 홍보를 통해서 알고 있는 그 지역을 확실히 알고 떠날 수 있게 꼼꼼하게 잘 만든 책이라서 여행에 큰 도움이 될 듯했다.


처음에 다낭이란 지역에 대해서 총체적으로 설명한다. 날씨나 물가나 기타 이 지역에 관한 잡다한 것을들 소개하면서 가볍게 몸을 푼 다음 1장부터 자세한 설명이 시작된다. 1장에서는 다낭과 호이안의 관광에 관한 전체적인 명소나 포인트들을 소개하고 있다. 바로 꼭 먹어야 할 추천 요리와 휴양을 위한 리조트, 마사지 솝을 이야기하는데 바로 가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그리고 유명한 베트남 커피를 소개하면서 필수적인 까페도 보여준다. 가장 도움이 되는 내용은 이어지는 숙박 시설에 관한 것이다. 가성비와 가심비를 고려한 여러 호텔을 추천하고 있는데 정보 내용대로라면 저렴한 가격에 만족할만한 숙박 시설 같아서 좋았다.


2장은 초심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듯하다. 다낭에 처음 가는 사람들에게 맛보기로 들를만한 코스를 짜주고 있는데 3박 4일, 3박 5일 , 4박 6일 등 일주일안에 충실하게 쉬가다 갈 수 있게 각 테마별로 여러 코스를 추천하고 있어서 실제 여행 계획 세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다.


3장 부터는 본격적으로 각 지역을 보여준다. 3장은 다낭 ,4장은 호이안 ,5장은 후에 지역에 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데 우선 각 지역별로 상세한 지도를 보여주면서 동선을 짜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산이나 바다, 그리고 시장과 박물관을 소개하는데 개인적으로 조각박물관이 흥미롭게 보였다. 각 지역의 끝에는 여러 추천 음식점들을 이야기하는데 사진만 봐도 군침이 돌 정도였다. 좋은 자연 속에서 휴양 하면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을 상상하니 어서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별책 부록으로는 간단한 베트남 말을 배울 수 있는 코너가 있어서 그것만 잘 외워도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성조가 있어서 발음하기가 쉬운건 아니겠지만 그 나라 말을 조금이라도 알고 가면 여행에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어떤 곳이던 여행을 떠날 때 중요하게 체크해야 하는 것은 제일 먼저 자는 곳, 그리고 먹는 것, 즐길 것, 가고 오는 방법 등인데 이 책에서 그것을 다 알 수가 있다. 자고 먹고 구경할 것을 어떻게 해야 할 지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주고 있어서 이 책을 바탕으로 전체적인 여행 계획을 세운다면 다낭 여행을 더 멋지게 다녀 올 수 있을 듯했다. 이런 책을 읽을 다 읽고 나서는 언제나 그렇듯이그곳에 벌써 마음이 가 있어서 딴 일을 못한다는게 단점 아닌 단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