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사 : 미국 HBO (2001)
           제작 : 스티븐 스필버그, 톰 행크스 외

           감독 : 톰 행크스 외
           주연 : 대미언 루이스, 도니 왈버그 外
                                    원작 : 스티븐 앰브로즈의 [밴드 오브 브라더스]

 

[Synopsis]

 

세계 2차 대전 노르망디 상륙작전이 일어나기 몇 시간 전 연합군은 적 후방에 미 제101 및 82공수사단을 투입하려 한다.

 이 중 제101사단 506연대 2대대 ‘이지중대’는 1942년부터 커레히 산기슭의 부대에서 편성되어 중대장 소벨 대위의 지휘 아래 혹독한 훈련을 거친다.

 그 후 이지 중대는 유럽으로 배치돼 상륙작전을 기다리면서 훈련에 전념한다.

 

[Background]

 

[밴드 오브 브라더스]는 복장과 세트 등의 사실적인 재현에 엄청난 제작비를 투자하여


[라이언 일병 구하기]를 능가하는 사실적인 전투 장면으로 화제가 되었으며 현재 생존해있는 ‘이지 중대’대원들과의 인터뷰 및 대원들이

작성한 일기장, 편지 등 실제 자료들을 토대로 전투 장면을 현실감 있게 재현해냈으며 또한, 영국을 비롯한 유럽 각지의 현지 촬영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스티븐 스필버그와 톰 행크스가 공동 제작으로 참여했고 3년의 제작기간 동안 제작비 1억 2천만불(1,500억), 500여명의 출연자(엑스트라 제외), 10,000명의 엑스트라를 투입한 대작이다.


미제 101공수사단, 506공수보병연대, 제2대대, 이지중대의 병사들을 주인공으로 묘사한 이 드라마는 1942년 101공수사단의 창설시점부터 출발하는데 미국 조지아주 토코아의 공수병 훈련소로부터,

1944년 노르망디 작전, 발지 전투 등 유럽의 전장을 누비며 독일은 물론 오스트리아까지 진군해서 종전을 맞게 되는 부대원들의 이야기가 생생한 화면으로 전개된다.

 

[Awards]

 

2002 골든글로브 TV미니시리즈 부분 최우수 작품상


AFI(American Film Institute) TV영화/미니시리즈 부분 최우수 작품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