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아의 정원 - 1998년 칼데콧 아너상 수상작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113
사라 스튜어트 글, 데이비드 스몰 그림, 이복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 <도서관>이라는 작품을 읽고, 나는 사라스튜어트의 팬이 됐다.  물론, 동화책이다 보니 그림도 한몫 하긴 했는데, 그래도 역시 내용이 더 중요했었던 기분.  어차피 부부니까 같이 엮여 나오는 걸 찾아 보는것도 잼나네.  어쨌거나 그래서 그후로 사라 스튜어트 동화책을 꽤 사서 모았는데 이제서야 그걸 또 찾아 읽는 나.

어쩌면 좀 더 아껴 읽고 싶은 마음이 강했던 것 같기도 하다.  동화는 워낙 휘리릭 읽어 낼 수 있으니까 곱씹어 읽고 싶은 기분과 좀 더 익혀두고 설렘을 기억하고 읽고 싶은 기분.

그래서, 간만에 꺼내든 동화책도 역시나 짱.



리디아의 편지로 이루어진 이 동화책은 리디아의 부모님의 사정으로 리디아가 당분간 외삼촌 집에 머물게 됐다는 이야기다.

리디아는 그 상황을 편지로 적어낸다.  일단은 외삼촌에게 자신이 그곳에 머물게 됐다는 말과, 할머니와의 이야기와 실직한 아빠의 이야기등등. 그리고 내심 외삼촌에 대한 기대감.  아직 만나보지 못한 외삼촌이지만 자상하기를 기대하는 맘도 엿보인다.



외삼촌을 만난 리디아는 삼촌과의 본격적인 생활에 돌입하고, 이제는 편지를 쓰는 대상이 외삼촌에서 할머니, 아빠, 엄마로 바뀐다.  그리고 조금씩 삼촌과의 생활이야기, 학교이야기, 빵을 만들게 된 이야기 또는 씨앗으로 조금씩 이쁜 꽃들을 키워 나가는 이야기와 이웃들의 이야기 기타등등.


아주 짧은 편지글인데도 그림과 어우러져서 많은 이야기들이 들어있다. 그러니까 글을 읽는게 다가 아닌 동화책.

결국 사라 스튜어트와 남편의 그림이 어우러져서 깊은 감동을 드러내고 있다.

역시 잼났고 감동적이었다.  좋네.  또 그녀의 동화책을 찾아내 야금야금 읽어 나가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