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죽 할멈과 호랑이 네버랜드 우리 옛이야기 1
박윤규 지음, 백희나 그림 / 시공주니어 / 200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백희나 작가 작품을 봤다고 쓰려니 글 작가가 어라?? 뭐지 했다가 아, 이게 고전동화라는 걸 잠시잠깐 깜빡했다.  그리고 여기서 그림만 백희나 작가가 했다는 걸 알았고... 암튼, 구름빵으로 워낙 유명하고 유일하게 우리 딸램이 좋아하는 <장수탕 선녀님>의 작가기도 한 백희나 작가님의 동화책을 책방 구석을 뒤져 꺼내 들었다.  구입한지가 꽤 된거 같은데 역시 언제 샀는지 기억도 안나네.  혹시나 같은 작가 작품이라 딸램에게 읽을래? 라고 했더니 고개 도리질.

이제 포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동화채은 이제 나만 본다.  내가 동화책이 더 재밌네.


고전 이야기에 들려오는 옛날옛날에~ 라는 말로 시작하는 그런 이야기를 백희나 작가의 작품과 함께 표현하고 있는 동화책



어쩜 할머니의 모습이 귀엽다.  물론, 생명을 담보로 팥죽을 끓여야 하는 사연은 정말 슬프지만 착한 할머니를 위해 팥죽을 얻어먹고 할머니의 목숨을 구해주는 멍석, 지게, 밥솥등등은 사물이지만 의인화해서 이야기를 더 재밌게 표현하고 있다.

그나저나 옛날엔 호랑이가 많기도 많았나보네.  옛날 이야기를 들여다보면 호랑이가 나오는 사연이 정말 많단 말이지.

착한 호랑이도 있지만 대부분이 뭐 결국 생존본능으로 사람을 잡아 먹는 이야기가 많치만, 그래도 또 어리숙하게 속아넘어가기도 잘 속아넘어가는 바보스런 모습도 많고......


그러고보면 참 그리도 많았던 호랑이들이 요새는 동물원에서 볼 수 있다는 게 다행스러운 건지 서글픈건지 잘 모르겠다.



반복되는 문장으로 아이들이 읽으면 꽤 좋을텐데 아쉽네.  우리 아이들이 이걸 좀 읽었으면 반복어구가 꽤 많아서 그걸 읽으면서 같이 킥킥 거릴 수 있었을 거 같은데 역시 책을 보는 마음이 내 마음과 같지는 않나부다.  아예 들춰보질 않으려 했으니.. 그냥 이젠 그러려니 한다만 이런 동화를 만날 때 마다 그래도 이런 동화는 아이들이 좀 읽어봤으면 싶은 욕심이 생기는 구만.

여튼, 옛날 옛날 고전 동화는 은근 잼나단 말이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