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보이는 손가락 회계 - 이미지로 배우는 신개념 회계 학습서
김상헌 지음 / 길벗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계라는 짓거리(?)를 몇년째 하고 있지만, 도통 늘지도 않고 띵가거리며 세월아 네월아 하는 내인생이 거 참 한심하기도 하고 뭔가 좀 알아는 놔야 하지 않냐? 라며 자책아닌 자책으로 억지 관심을 보이지만 이넘의 회계란 게 늘 만만찮고 알수록 머리 아프기 일쑤.

그래도 이 책 관련 몇년치(어쩌면 몇십년치?ㅋㅋ) 밥을 먹었다고 고나마 이 책을 읽고 자신감이 없어지진 않았네.

일단 워낙 용어자체도 그렇고, 이 쪽 일이긴 한데 깊이 파고들어 하는 건 아니라 자산이니 부채니 자기자본 비율이니 대애애충은 알고 있지만 나보고 뭘 어찌하라고 하면 당황되긴 한다.  전 그냥 정리만 할께요~~ 이러고 싶다고..

그래도, 어쩌겠는가.  내 밥벌이니 알아둬서 나쁠 거 없고, 재무제표 파악하는 것도 좋고.....

 

게다가 이 번 책은 손가락으로 참 쉽게도 설명해 놨다는 것에 혹해서 읽어봤는데.....

 

 

진짜 손가락으로 잘 설명해 놨네.  와~ 엄지손가락이 자신인 거 인제 눈감고도 알겠다. ㅋㅋㅋㅋㅋㅋ

자산과 부채 관련 이야기, 부채비율이 어느정도 돼야 그 회사가 튼실한지(우리회사는 나름 튼실한 회사였어.ㅋㅋㅋㅋ)

초반부분은 그래도 나름 이 쪽 밥을 먹었다고 알긴 알겠다.  매출총이익도 줄줄 외웠던 것에 비하면 이해하며 보니까 아하~가 되는것이 쉽게 설명하긴 해놨네.  손가락 대입으로 얘기하는게 초반엔 쉬워서 와와~ 했는데 역시 다섯손가락 다 이용하고 어쩌고 하니 머리가 좀 아파지긴 했지만, 그래도 말로만 줄줄 머릿속에 외우는 것보다는 이해가 훨 잘 돼서 오호~했다.

고나마 대애애애충 아는 내용들이 나와서 쉽게 읽고 이해하기도 좋았던 듯.

단지, 뒷부분 주식에 관한 투자나 이야기는 나랑 관련이 없어 그런가 좀 안 읽히기도 했고, 이해가 좀 안되기도 했다.

주식투자도 안하고, 우리회사도 상장된 건 아니니 좀 관심이 적어진 듯

 

 

뒷부분에 나온 문제는 10점 만점에 한개 틀려서 9점.

아, 아깝다.  백점 맞을 수 있었는데, 뒤에 좀 대충 본게 틀렸어. ㅋㅋㅋㅋ

책 읽고 복습으로 문제까지 푸니까 그거 잼나데.  ㅋㅋ  물론, 10문제 정도 밖에 안돼서 아쉬웠지만 그만큼 이 책이 회계 입문 초보자들에겐 나름 이해하는 개념으로다 읽기가 쉽다는 점.

그래도 내가 허투루 밥을 먹진 않았고나.  고나마 자산, 부채, 자본의 증가 이런 이야기들이 낯설지도 않고 이해가 되는 걸 보니.

그나저나 손가락과 회계를 결부시킨 저자 참 대단하다.  멋지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