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어디선가 시체가
박연선 지음 / 놀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심 이 책은 표지가 한표 먹고 들어감.  아, 물론 이야기가 재미없었다는 게 아니다.  아주 가독성 죽여준다.  쑥쑥 빠진다.  한번 들면 그야말로 이경희 작가가 말했듯 끝을 보지 않으면 잠을 못 이룰정도다.  그래, 그래서 나도 새벽 댓바람부터 이 책을 붙잡고 후다닥 읽어버렸는지도 모르겠다.  기본 드라마 작가라 하니 글이나 스토리야 어느정도 할 거라 예상은 했었지만, 이 촘촘한 짜임과 이야기의 구성은 가히 엄지척이라고 해도 옳을 것 같다.  하지만, 남들이 말하는 요절복통이랄지 이 책을 읽다가 막 웃을거라는 것에는 나는 동의를 못하겠다.  그냥, 흠 재밌지만 그렇게 웃음터지는 그런 재미가 아니었다.  한번도 이 책을 읽으며 웃질 않았다.  글이 웃기고 나(강무순)의 글이 재밌지만 웃기지는 않았다.  오히려 더 진지해지는 그런 느낌?  하지만 글에서 오는 웃음으로 크게 웃는다고해도 뭐 사실 별 거리낌이 없을 정도로 매력적인 글이긴 하다.

 

 

아놔 강무순(사진상 왼쪽)이랑 할머니 홍간난여사... 너무 환상적인 콤비임.  이 일러스트 너무 딱 들어맞는거 아냐?

보면 볼수록 싱크로율 백퍼.  특히나 홍간난 여사...... 저 표정을 보라.

개인적으로 나는 홍마플 홍간난 여사의 팬이 됐다.  강무순보다 간난여사님이 매력적이야.  그렇게 시크하고 똑떨어지고 심지어 팔순이신데 기억력이 짱일수 없어.  물론 가아아끔 입이 가벼운게 좀 흠이긴 하지만, 추리실력만큼은 짱이라니까.

 

그러니까, 음......

그해 15년전 여름엔 어떤일들이 벌어진겨?  우어어어어...

우연이 겹쳐서 일어난 사건들 속에 강무순이 있고, 별거 아닌걸로 시작된 곳에 타임개술이 있고....

그리고 나역시 좋아라 하는 꽃미남 창희가 있다.

이건 생활속의 추리라고 해야하나?  아니아니 추리라기보다 마을의 어마어마한 사건인데 그냥 한날 한시에 일어난 어마무시한 과거를 찾아떠나는거지.

그런데 말이지.  정말 범인은 그 누구도 알 수 없는 반전의 인물 쨔잔~

진심 몰랐네.  한순간 딴사람을 의심했었는데.. 아니었어.  분명 추리소설이라고 말하긴 뭣한데, 이야기가 막.. 우리네 생활상이 스며들어있으면서도 또 각자 나름의 아픔이 있는거라.  그러니까 이 책도 분류하기 참 애매하다는......

 

 

그래서 어디선가 시체가 나타났냐고?  이거 알리면 스포.  그러니까 직접 읽어봐야 이 책의 매력은 알 수 있음

그 찰진 홍간난 여사의 대사하며, 강무순의 삼수겸 백수인생의 이야기를 알 수 있는거고, 그 동네 사연을 알 수 있는 것이지 암만.

그러니, 이 책은 읽어야함.  읽어봐야함.

 

그리고 마지막 반전은 완전 대애애박 보너스일지도......

그리고, 그 범인은 진심 그 소녀를 죽인게 맞아.  아니라고 할 수 없어. ㅠㅠ 나쁜쉐~

이상한데서 나타났고 엉뚱한 곳에서 사건이 해결되고 (물론 홍간난 여사의 활약상이나 강무순양의 활약이 뛰어나긴 했지만)

내 딸을 내 놓으라는 사모님이 이해가 되는기라. 

뭐 어쨌거나, 이게 재밌는데 진심 무지 재밌는데, 또 내용은 슬퍼서..... 참 안타까움이 드는 소설이기도 하다.

본격추리만 추리더냐, 이 책도 당연 추리는 추리랴.  이야기의 얼개를 풀어가는 과정이 대단해 대단.  미리 연막치며 살짜기 암시하는 것도 대단하고.....

진심 이경희 작가 말마따나 박연선 작가 혼자 다 해드셈. ㅋㅋㅋㅋ

드라마 작가도 좋치만 이런 소설도 간혹 한번씩 내 주시면 더 감사하겠슴다.  그러고보니 이 작가님 드라마는 한번도 안 챙겨봤는데 소설읽고 팬됐네.   그나저나 홍간난여사님 담번에도 나와 주실꺼죠? ㅋㅋ 우리 연작갑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